의류 전문 마케터가 알려주는 쿠팡광고 마케팅 운영관리 비법 1탄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입니다!
오늘은 패션 의류업종 쿠팡광고 마케팅
운영관리 비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집행중인 브랜드와 비슷한 패션업종 광고주분들과 혹은,
쿠팡광고를 직접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 인사이트 주제로 가져왔습니다!
출처 : 쿠팡 에즈센터
쿠팡광고, 어떻게 해야 성과가 잘 나올까요?
지금 나오는 광고수익률이 최대일까요?
물론 같은 패션 카테고리 안에서도 옷을 입는
‘코어타겟’에 따라서, 광고 예산에 따라서, 상품에 따라서 등등
전략이 나뉘게 됩니다.
출처 : 쿠팡 에즈센터
첫번째, 자동운영
우선 판매하고 계시는 모든 제품들을 하나의 캠페인에 넣으시고
일 예산 광고비를 설정하시는 방법입니다.
해당 방법으로 진행시 제품을 벌크로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상품의 카테고리별로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만,
하나의 단일 캠페인으로 운영하여 제일 간단하게 매출 최적화시키는 방법입니다.
대신 광고효율이 눈에띄게 효율적이진 않을 수 있어 그다지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두번째, 직접입력
직접 입력은 앞서 말씀드린 방법과 다른 수동형 운영방식입니다.
키워드를 수동으로 셋팅하는 운영관리법으로
오늘은 주로 스마트타겟팅과 키워드 추가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직접입력 수동 캠페인으로 운영시 일예산은
쿠팡에서 추천하는 일예산으로 설정하지 말아주세요!
일예산에 맞춰 최적화 되는 방식이 아니라서
일예산을 증액해도 매출최적화 자동운영 캠페인보다는
효율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검색영역 입찰가는 100원으로 최소한의 입찰가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오늘은 쿠팡광고 운영관리 비법 1탄에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쿠팡광고는 네이버,메타와는 또 다른 머신러닝 시스템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전문 마케터의 컨설팅을 통해 현재 광고 운영비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혼자서 운영하시면서 왜 성과 안나오지? 더이상 고민 마시고,
전문마케터 이예진AE에게 연락주시면
쿠팡광고 이외에 다른 매체까지 자세하게 컨설팅 도와드리겠습니다 :-)
지금까지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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