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EC업종 I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입니다!
오늘은 제가 집행하고 있는 식품EC업종 I사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주 계정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파악하여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식품업종 I사의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ROAS 300% 이상 증대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월 예산 : 전월 70만원 소진
기타사항 : 주력상품 3가지에 예산 비율 분배
파스타면 45% 파스타소스 45% 커피캡슐 10%
문제점
1. 캠페인명과 광고그룹명 분리 기준 모호
2. 캠페인 하루예산 미설정
3. 설정된 캠페인 일예산이 보수적으로 잡혀있어 평균 15~17시 예산 도달 이슈로 광고 OFF되는 상황 발생
4. 전환 발생 키워드에 관한 관리 부족
개선점
1. 직관적인 명칭으로 광고주 협의 후에 캠페인명, 광고그룹명 수정
2. 캠페인 소진 금액 추이에 따른 적합한 하루 예산 설정
3. 24시간 원활하게 광고가 라이브될 수 있도록 캠페인 일예산 증액 제안
4. 전환 발생한 키워드 다차원보고서 분석 후 자료 전달드리며 세부 키워드 발굴
5. 확장소재 추가 홍보문구 등록
업체 마진이슈로 인해 정해진 월 광고 예산에서 주력상품별로 예산을 재분배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따라서, 주력 상품 중에서도 파스타면, 파스타 소스 캠페인을 집중 운영 관리하고자 하였으며
어떠한 키워드로 검색하여 자사 스마트스토어로 유입하였는지 대표님께 보고드리며
해당 키워드의 세부적인 입찰가 조정과 제외키워드 관리, 확장소재 추가 등록하였습니다.
이관전 ROAS 191% 였으나 이관 이후 435%로 성과 개선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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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fore after
해당 계정은 꾸준히 모니터링하며 주간 및 실시간 단위로 보고 드리고 있으며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한 경우 대표님께 내용 전달드리며 신규 제안 드리고 있습니다.
목표하던 ROAS 300%이상으로 성과가 많이 개선되어 현재 대표님께서 만족해하고 계시지만
이후에도 현재 ROAS 증대와 전체적인 구매전환 매출액의 볼륨이 상승될 수 있도록
지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성과 개선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입니다.
현재 광고 운영 예산안은 보수적으로 운영되고 있어 ROAS 증대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합니다.
ROAS는 안정적으로 400%대를 유지하고 있기에 이후에 대표님과 논의하여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 예산을 증액하는 방향으로 진행 예정입니다.
식품EC업종 I사의 문제점 및 개선점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지금까지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