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마케팅 알아보기

작성자 정재일
작성일 2024.11.27
조회수 58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정재일AE입니다

오늘의주제는

바이럴광고입니다

여러분들은바이럴광고가뭔지알고계신가요?

바이럴광고란소비자들을통해서

제품혹은서비스에대한정보가전파되도록

유도하는마케팅전략이에요

이러한바이럴광고는브랜드의인지도를높이는데

효과적인전략이라고할수있습니다

이러한바이럴광고에는운영대행배포로나뉠수있는데요

먼저운영대행은 무엇일까요?


브랜드에서고객과의소통을위해개설한채널을

대행사나실행사에서대신운영해주는것을말합니다


인스타그램공식브랜드계정과같은채널을예로들수있겠네요

이러한채널의운영은소비자들이보다브랜드에함께참여하는느낌을주고

친근한느낌을주어브랜드에긍정적인영향을기대할수있답니다

그렇다면배포는무엇일까요?


배포란소비자들이직접사용한, 혹은사용한것같은

리뷰, 체험단, 기자단, 블로그글과같은것들을말해요


이러한배포작업을통하여

초기브랜드의경우소비자들에게신뢰성을쌓을수있어요


그렇다면바이럴을무조건해야할까요?


무분별하게바이럴을많이하는것이정답은아니에요

요즘은소비자들도이것이진짜후기인지

아니면광고성바이럴후기인지어느정도구별을하거든요


또한운영대행의경우도중에대행을그만두게되어

방치되어버린채널도심심치않게찾아볼수있습니다

이런경우가장마지막컨텐츠가몇년이나지났기에

소비자들에게는오히려부정적으로비춰질수있답니다


그렇기때문에우리는바이럴을무분별하게사용하는것이아니라

상황에맞추어적절하게사용하는것이중요하겠죠

또한업종에따라서운영대행이중요할지,

혹은배포가우선일지도잘판단하여진행을해야겠습니다.


이번에는이렇게바이럴광고에대해서작성해보았습니다^^

더다양한내용이궁금하시다면AMPM글로벌정재일AE를찾아주세요


댓글

0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