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10월 황금연휴 여행 마케팅은 어떻게?!

작성자 이예진
작성일 2025.01.08
조회수 401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입니다!



출처 : 네이버 달력


25년 10월에는 개천절과 추석, 한글날이 겹쳐

무려 10일동안의 황금연휴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최근 제주공항 참사와 국가애도기간 때문에 많은분들께서

항공편 취소하고 계시다는 뉴스를 봤는데요,이러한 마케팅 외적으로도

아웃풋에 크게 영향을 주는 상황에서도

어떻게하면 실예약을 늘릴 수 있는지

여행업종 마케팅 미디어믹스와 마케팅 전략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예산


여행업종은 타업종 대비 광고 예산이 높은편입니다.


그 이유로는 광고 예산에 따라 광고성과가 뚜렷하게 나타나는 업종이고

대부분 개인 사업자가 아닌 회사단체로 운영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여행업종의 마케팅 예산으로는 매월 최저 1,000만원 - 최대 n,000만원이며

대형 여행사의 경우 억단위까지도 예산이 편성되게 됩니다.



2. 미디어믹스


예산이 보수적이지 않기 때문에 보다 다양한 매체를 운영해볼 수 있는데요,

크게 4-5가지 매체로 제안드립니다.


1)네이버 검색광고 2)메타 3)구글 4)배너


가장 기본적인 매체인 네이버 검색광고는 필수로 집행하셔야 합니다.


여행 관련 세부 키워드들의 입찰가가 높기 때문에

네이버에서의 예산은 200만원정도 편성하게 됩니다.

이때 검색광고에서 파워링크(사이트검색광고) 이외에

파워컨텐츠도 같이 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여행업종 특성상 다른 사람들의 리뷰나 후기를 꼼꼼히 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블로그와 같은 파워컨텐츠 광고가 메잉주류 보다는

서포트하는 개념으로 같이 운영하는 것을 권해드릴게요!




메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소재입니다.


어떠한 소재로 노출되는지, 어떤 여행타겟에게 맞춰 소재가 노출중인지 등등

잠재고객에게 보여지는 소재가 중요합니다.




구글은 SA와 GDN 구글디스플레이 광고 이렇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구글을 통해 노출량을 늘려 잠재고객이 네이버를 통해

검색해 실예약으로까지 이어지는 사이클을 유도합니다.

이외에도 배너광고, 인플루언서 협업을 동시에 진행하게 된다면

문의량과 실예약으로까지 이어지는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매체별 세부 전략과 캠페인 셋팅 방향 등 자세한 사항은 

프로필 연락처로 직접 연락주시면 컨설팅 도와드리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