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 광고 A부터 Z까지 한 번에 알아보기(검색광고 쇼핑검색편)

작성자 이다예
작성일 2023.12.22
조회수 681

안녕하세요 AMPM 퍼포먼스 4팀 박종국입니다.


네이버에서 가능한 광고도 너무 많고 알아야 될 정보가 너무 많으셔서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시죠?

오늘은 쇼핑검색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쇼핑검색 안에서도 소핑몰 상품형 제품 카탈로그형 쇼핑 브랜드형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 중 쇼핑몰 상품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검색 광고 A부터 Z까지 한 번에 알아보기(검색광고 쇼핑검색 쇼핑몰 상품형)



쇼핑검색이란?


네이버 쇼핑의 검색 결과 화면 등에  상품 이미지와 쇼핑 콘텐츠를 노출하는 판매 유도형 검색광고입니다.


쇼핑몰 상품형이란?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쇼핑몰(판매처)이 직접 판매중을 상품을 홍보하는 이미지형 광고로 통합검색의 쇼핑 영역 및 네이버 쇼핑검색 결과 페이지에 효과적으로 노출하고, 콘텐츠 지면에서도 함께 노출하는 상품입니다.


광고할 수 있는 상품 카테고리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쇼핑몰(판매처)을 위한 광고로 대부분의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상품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대상되는 카테고리로는 패션의류, 패션잡화, 식품, 출산/육아, 가구/인테리어, 스포츠/레저, 화장품/미용, 생활/건강, 디지털 가전이 있습니다.



광고 노출 범위


1.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모바일과 PC 모두 네이버 쇼핑 영역 상단에 기본으로 2개가 노출됩니다. 하지만 키워드 및 노출유형에 따라 광고개수는 변화할 수 있다는 점 유의 바랍니다.


2.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모바일과 PC 모두 결과 페이지의 상품리스트 영역 상단 및 중간에 3개씩 기본으로 노출됩니다. 하지만 키워드 및 노출유형에 따라 광고개수는 변화할 수 있다는 점 유의 바랍니다.


3.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모바일과 PC 모두 결과 페이지 상단에 3개씩 기본으로 노출됩니다. 하지만 키워드 및 노출유형에 따라 광고개수는 변화할 수 있다는 점 유의 바랍니다.


4.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뉴스/블로그 등 콘텐츠 메체에 노출이 됩니다. 세부적으로는 모바일에는 뉴스-일반/연예/스포츠, 블로그, 지식 in, 카페, 뿜 PC에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노출이 됩니다.

광고 UI는 상품형, 키워드형, 조합형 등 다양한 형태로 노출되며 이용자 반응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광고시스템에서 콘텐츠 매체 노출 설정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전용 입찰가를 입력하거나 입찰가 가중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AI 기반 상품 추천 매체로는 모바일은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 쇼핑검색/카탈로그 추천 PC로는 통합검색 추천, 쇼핑카탈로그 추천에 노출됩니다.

네이버 통합검색및 쇼핑 지면에서 이용자가 선택한 상품과 연관된 상품을 추천해주는 영역입니다.

광고UI는 추천영역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노출되며 이용자 반응에 따라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노출 순위와 광고비

상품 단위로 적용한 입찰가와 이용자가 검색한 상품의 키워드 연관도에 의해 광고 순위가 결정됩니다.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과금 방식으로 산정됩니다.


광고상품 추가적립

네이버페이 가맹 광고주의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 상품형을 클릭하고 구매한 고객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파워링크와의 차이점

키워드를 등록하여 노출하는 파워링크와는 달리 쇼핑검색광고는 키워드 선택을 할 필요 없이 이미 네이버에 노출되고 있는 상품을 쇼핑 상위 영역에 노출하는 광고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중 쇼핑검색 중 쇼핑몰 상품형에 관련하여 배워보았습니다.

설명이 이해가 안 가거나 혼자하기 막막하신 분들은 저 박종국 마케터에게 연락해 주세요. 언제든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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