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포유(FORYOU) 상위 노출 로직 분석 [최신화]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 2팀 황지훈 대리입니다.
오늘은 ~
' 네이버 쇼핑 포유(FORYOU) 상위 노출 로직 분석 '라는 주제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빨간색 글씨는 꼭 보시길 바래요. 완전 꿀팁 이거든요. 이젠 다 아시죠 ?^^ )
1. FOR YOU 업데이트 상황
요즘 네이버쇼핑 FOR YOU라는 칸 보신적 다들 있으실거에요.
이 부분 때문에 매출이 높아졌다는 분도 있고 매출이 낮아졌다는 분들도 있으신데요.
오늘은 이 FOR YOU 분석 들어가겠습니다.
< 노출지면 순서 변경 전 >
최상단 부터 >> 파워링크 - 쇼핑광고 (통합지면) - 방금 본 상품 연관 추천 - 뷰 탭 (블로그같은)
< 노출지면 순서 변경 후 >
최상단 부터 >> 파워링크 - 네이버쇼핑 FOR YOU - 쇼핑광고 (통합지면) - 방금 본 상품 연관 추천
- 뷰 탭 (블로그같은)
이렇게 두번 째 자리를 차지하면서
최근 구매자에게 노출되는 지면 차지율이 크게 늘어난 상황입니다.
( 그렇다면 노출이 많으면 클릭 및 전환도 그만큼 비례해서 늘어나겠죠?)


3. 포유 일반 / 광고 노출지면



오늘은 여기까지 이구요
가끔씩 이런 로직을 배우는 시간도 마련해 볼 생각입니다!
이번주 까지는 정말 날씨가 너무 춥네요 ㅜㅜ 모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하루도 파이팅 입니다 :)
더욱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참고하시어 연락주세요 :)
지금까지 광고컨설팅 2팀 AE 황지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2-6049-4159
hjh98@ampm.co.kr
<마케팅 이슈>
<파워링크 광고 하는법>
3. 파워링크 등록하기? 이거 하나로 끝내요 1편(시리즈)
4. 파워링크 등록하기? 이거 하나로 끝내요 2편(시리즈)
5. "파워링크 광고를 녹여내는 키워드 마술, 성공을 부르는 조합의 비밀!"
<쇼핑검색광고 하는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