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검색 광고랑 뭐가 다르지??
작성자 김예은
작성일 2024.02.14
조회수 59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모든 사람들이 사용하고 계실 바로 메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입니다.
SNS를 보시면서 많은 광고들을 접하셨을텐데요,
메타 안에서 광고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검색 광고와의 같은 점, 다른 점은 무엇인지 파헤쳐보겠습니다.
메타 광고는 검색 광고 처럼 CPC의 방식으로 과금이 됩니다.
광고를 클릭하는 만큼 돈을 부과합니다.
검색 광고는 입찰가가 있습니다.
클릭당 얼만큼의 비용이 나갈지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순위 경쟁이 높은 키워드라면 입찰가가 높아지게되며
CPC 또한 높아지게 됩니다.
그럼 메타 광고는 어떻게 정해지나요?
메타 광고는 입찰가가 없습니다.
또한 검색을 해서 찾아오는 부분이 아니기에
순위 경쟁이 없습니다.
메타 광고는 정해진 광고 목적에 맞는 캠페인 설정과
정밀한 타겟팅들을 활용하여
광고가 노출이 되고, 그 안에서 머신러닝을 통해
저절로 CPC가 계산이 되어 잡힙니다.
1,000원대부터 시작할 수 있으며
적게는 100원대까지 내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더욱 관리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죠?
지금까지 메타 광고에 대해서 설명 드렸습니다.
제대로 이해하셔서 효율적인 광고 집행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