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의 끝은 어디.. 바이럴 광고 정보 모음집
바이럴 광고!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다양한 블로그, 유튜브, 카페 등등
여기저기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연스럽게 노출 되셨을 부분입니다.
많이 보실 네이버 내에서 진행하실 수 있는
바이럴 광고에 대해 먼저 설명 드리겠습니다!
일단 검색을 하면 파워링크와 쇼핑검색이
노출 되는데요,
이 부분은 검색광고가 맞습니다.
그 하단에 블로그들이 노출되는데요,
이부분은 바이럴 광고로 노출이 가능합니다.
특정 키워드들을 검색했을때
블로그가 노출되도록 블로그 기자단 또는 체험단을 배포하는 방향입니다.
기자단은 사진을 제공하여 작성된 원고로 블로그를 배포합니다.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이 가능한 점,
체험단에 비해 소요 시간이 짧은 점이
장점입니다.
체험단은 직접 체험을 해야하기에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해야하며,
그 부분으로 시간 소요가 길 수 있으나,
기존에 가지고 있지 않은 소재들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체험단들의 실제 후기평으로 보다 진실적이며,
새로운 이미지들이 확인됩니다.
블로그 배포의 기준은 준/최적화 즉, 지수가 중요하며,
둘째로는 일방문자수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상단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블로그의
지수가 가장 중요하게 작용되는 점 참고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아래 비슷하게
카페 바이럴 광고가 노출 될 수 있습니다.
카페는 가입하여 글을 쓰기까지, 댓글이 달리기까지
조금 더 복잡하기에 대행을 많이 맡기시는 부분인데요,
특히 맘카페 침투를 많이 활용하십니다.
카페에 글을 자연스럽게 노출하여
카페내에서 자연스럽게 바이럴이 될 수 있도록하며,
추가 댓글까지 작업하여 보다 친근하게 노출되는 부분입니다.
원하는 특정 카테고리가 명확하다면,
지역카페, 맘카페, 창업사장들 등등
에 맞추어 카페 바이럴 광고 또한 많이 집행하시는 부분입니다!
다음 글에서는 더욱 다양한 바이럴 광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광고 집행에 어려움이 있으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저, 김예은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