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 왜 해야하는걸까??
작성자 김예은
작성일 2024.11.13
조회수 13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1팀 김예은AE 입니다.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
네이버 내에서 확인 가능한 많은 검색광고 중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그럼 도대체 왜 진행해야하는지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아시다시피 광고를 진행하는 목적은 다양합니다.
업종에 맞게 브랜드에 맞게 KPI를 정하시고 진행하실텐데요,
노출, 유입, 전환 등등 다양하겠지만
그중에서도 꼭 가져가실 브랜딩에 대한 부분이 중요합니다.
제품의 전환이 중요하지만 이가 제대로 이루어지기위해서는
전체적으로 브랜딩이 중요합니다.
사람들에게 브랜드를 먼저 알리고,
제품을 알리면서 구매까지 이루어지게 하는 방식이라면
사람들이 해당 브랜드를 검색했을때
최상단에 노출이 될 수 있게끔 해주며
다양한 정보 전달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다양한 랜딩을 통해 원하는 모든 정보 또한 전달이 가능한 부분이고요
타 매체들과 함께 미디어믹스로 광고 집행중이시라면,
특히 배너 매체를 공격적으로 활용중이시라면,
검색광고들중 브랜드검색광고는 필수적으로
가져가시는게 맞다고 판단됩니다.
브랜드명 검색시 신뢰도와 정보를 함께 줄 수 있는,
최상단 영역이기 때문인데요
다양한 이미지와 문구들로 소재 테스트 진행하시면서
높은 클릭률 및 전환율을 가져오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 말씀드렸으며,
다음엔 더욱 다양한 광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광고 집행에 어려움이 있으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저, 김예은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