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회복 소비쿠폰? 로컬 광고 해야할 때!
정부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정책을 시행하며
전통시장 및 소규모 오프라인 매장 사장님들도
"어떻게 하면 우리 가게로 손님을 더 오게 할까?"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특히 전통시장이나 동네 가게라면 입소문도 좋지만,
요즘은 온라인 지역
광고도 잘 활용해야 효과가 큽니다.
지금 가장 궁금한 로컬 광고!
뭐가 있을까요?
먼저 당근마켓 지역 광고입니다.
동네홍보 탭 광고로 반경 2-5km의 동네 주민에게 직접적으로 노출이 가능하고
소액으로도 시작할 수 있으며
쿠폰 혜택을 강조하면 바로 대화와 방문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효과적인데요.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가능! 00동 전통시장 여름이불 세일!"
같은 문구로 홍보할 수 있겠죠?
광고 운영 방식은 크게 간편모드와 전문가모드로 나뉘며 목적에 따라 전략적 선택이 가능합니다.
간편모드는 원하는 지역을 직접 선택해 쉽고 빠르게 광고를 시작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만 비용이 지출되는 CPC(클릭당 과금) 방식이고,
노출 일수와 예산도 자유롭게 설정 가능하며, 실시간 성과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어 광고 초보자나 소상공인에게 적합합니다.
반면, 전문가모드는 훨씬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전국 혹은 특정 지역 설정뿐 아니라, 이미지·영상 등의 다양한 소재 활용,
그리고 카탈로그별 노출 설정으로 상품 중심 브랜드에게 특히 유리합니다.
또한 연령, 성별, 기기 정보까지 타겟팅 요소가 세분화되어 있어 잠재 고객을 정확히 겨냥한 전환 캠페인이 가능하며,
예산 역시 일별·총 예산 설정은 물론 수동/자동 입찰 전략을 통해 광고비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전환 추적 기능을 통해 방문률, 찜, 장바구니, 구매
등
실제 행동 기반 데이터를 확인하고 전략을 조정할 수 있다는 점은
실행력 있는 기업 마케팅에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이외에도 네이버 플레이스, 카카오맵, 전통시장 바이럴 등의 다양한 로컬광고를 통해
소규모 매장도 온라인 광고로 매출을 키울 수 있습니다!
우리 업체에 가장 적합한 광고가 궁금하다면 아래 박혜연 마케터 페이지로 문의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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