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대시보드에 들어가보면 보통 열:성과로 설정이 되어있어서
클릭률이나 *구매전환값 등 중요한 정보를 다 보기 어려워요
*구매전환값 : 구매 총 값 (얼마가 팔렸는지!)

열: 성과를 클릭해서 직접 지정으로 바꿔줍니다.
이때 옆에 연필 모양을 눌러서 수정을 해줄 수 있어요!

저는 보통 이커머스 기준으로
캠페인, 게재, 행동, 예산, 노출, 링크클릭, 지출금액, 장바구니에 담기, 구매, 구매ROAS, CTR, CPC, CPM, 구매전환값, 결과당비용
이렇게 체크해서 열 기본 설정으로 저장합니다.

위에서 기간을 설정해주면 정확한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보통 하루가 지나면 데이터가 정확해지기 때문에 저는 어제 하루 데이터를 봐볼게요!
게재 를 통해 현재 광고가 활동 중인지 인지할 수 있고
노출, 클릭, 클릭률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통한 구매가 하루동안 몇 건 있었는지,
장바구니에 담기가 많다면 리타겟팅 광고를 병행할 수도 있고요.
CTR은 평균 4.6% ROAS는 평균 320%로 안정적인 편이네요.
매일 확인하면서 갑자기 효율이 떨어지면 이유가 뭔지 빠르게 추론해 볼 수 있고요.
CTR이 그대로인데 ROAS만 떨어졌다면 광고의 문제라기보다는 랜딩페이지 내부의 문제거나 랜딩속도의 문제일 수 있겠죠?
이외에도 스크롤을 오른쪽으로 하면 CPC, CPM, 구매전환값 등 설정한 값들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메타 대시보드가 다소 생소하고 복잡하게 느껴지셨다면,
이번 글을 따라 하나씩 설정해보며 익숙해지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조금씩 직접 다뤄보면 금세 전체 구조가 이해되실 거예요.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메타 광고를 맡기고 싶으시다면,
하단에 안내된 박혜연AE 프로필의 연락처나 이메일로 문의 주시면
빠르게 도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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