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편)메타 대시보드 성과 조회 방법! 메타가 처음이라면!
마케터 이미지
박혜연 마케터
2025-11-10

조회수 : 36

댓글 0

메타 광고가 처음이라!
도대체 뭘 봐야할지 모르겠다면!
같은 대시보드를 봐도 마케터와 소통이 안된다면
초보 사장님, 마케터 분들을 위해 메타 대시보드 보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처음에 메타 대시보드를 접하시면 데이터도 많고 낯설어서 어떤 기준을 위주로 봐야할지 어려우실거예요
그 중에서 어떤 데이터들을 확인하면 좋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image.png


먼저 대시보드에 들어가보면 보통 열:성과로 설정이 되어있어서
클릭률이나 *구매전환값 등 중요한 정보를 다 보기 어려워요

*구매전환값 : 구매 총 값 (얼마가 팔렸는지!)

image.png


열: 성과를 클릭해서 직접 지정으로 바꿔줍니다.
이때 옆에 연필 모양을 눌러서 수정을 해줄 수 있어요!

image.png

저는 보통 이커머스 기준으로

캠페인, 게재, 행동, 예산, 노출, 링크클릭, 지출금액, 장바구니에 담기, 구매, 구매ROAS, CTR, CPC, CPM, 구매전환값, 결과당비용

이렇게 체크해서 열 기본 설정으로 저장합니다.

image.png

위에서 기간을 설정해주면 정확한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보통 하루가 지나면 데이터가 정확해지기 때문에 저는 어제 하루 데이터를 봐볼게요!

게재 를 통해 현재 광고가 활동 중인지 인지할 수 있고
노출, 클릭, 클릭률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통한 구매가 하루동안 몇 건 있었는지,
장바구니에 담기가 많다면 리타겟팅 광고를 병행할 수도 있고요.
CTR은 평균 4.6% ROAS는 평균 320%로 안정적인 편이네요.
매일 확인하면서 갑자기 효율이 떨어지면 이유가 뭔지 빠르게 추론해 볼 수 있고요.
CTR이 그대로인데 ROAS만 떨어졌다면 광고의 문제라기보다는 랜딩페이지 내부의 문제거나 랜딩속도의 문제일 수 있겠죠?

이외에도 스크롤을 오른쪽으로 하면 CPC, CPM, 구매전환값 등 설정한 값들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메타 대시보드가 다소 생소하고 복잡하게 느껴지셨다면,
이번 글을 따라 하나씩 설정해보며 익숙해지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조금씩 직접 다뤄보면 금세 전체 구조가 이해되실 거예요.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메타 광고를 맡기고 싶으시다면,
하단에 안내된 박혜연AE 프로필의 연락처나 이메일로 문의 주시면
빠르게 도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파일


댓글

0

박혜연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yeon223@ampm.co.kr
전화문의
02-6049-4616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