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도 숏폼이 뜬다 '클립 크리에이터'

작성자 박혜연
작성일 2025.01.03
조회수 159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교육생 박혜연입니다.


여러분 혹시 '클립'을 아시나요?

 

현대인은 짧은 영상인 숏폼 미디어에 지배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에 발맞춰 네이버에서도 숏폼 시장을 향해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우리가 흔히 보는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숏츠'처럼 

네이버에서는 '클립'을 숏폼 콘텐츠로 내건 것인데요.


클립 크리에이터 5000명을 모집하고 총보상은 70억을 지원하는 등 클립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광고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검색엔진 네이버에서 클립의 영향력이 얼마나 커질지는 미지수이지만 

활성화 초기인 지금이 활용 가능한 타이밍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현재 클립 콘텐츠는 '나도 할 수 있겠는데?'의 수준으로 품질과 진입장벽이 매우 낮은 편입니다.  


그럼에도 네이버 검색, 홈화면 등에서 클립을 적극적으로 노출시키고 있으며 네이버 블로그만 있다면 누구나 제작이 가능합니다.  


특히 '스티커'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스마트플레이스, 스마트스토어 쇼핑과 연동되어 자연스럽게 유입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또한 클립 영상은 스마트폰 화면을 가득 채워 노출시킬 수 있는데요.


1. 낮은 진입장벽

2. 직관적인 장소 연결

3. 풀화면 광고 노출


이처럼 다양한 장점을 가진 숏폼 '클립'

새로운 마케팅으로 활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yeon223@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