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네일과 소재의 중요성, 첫 인상에서 결정된다!?

작성자 이승환
작성일 2025.01.03
조회수 469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승환 AE입니다.

오늘은 썸네일과 소재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썸네일과 소재를 이야기하기 전에 첫인상에 관해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국어 사전적 의미에서 첫인상이란 '첫눈에 느껴지는 인상'입니다.


첫인상이 중요한 이유는 매우 짧은 시간에 형성되며, 상대방의 기억에 매우 오래 남기 때문입니다.

면접에서도 경우 첫인상에서 결정이 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첫인상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마케팅에 있어서 첫인상은 무엇일까요?



바로 썸네일과 소재입니다.

썸네일과 소재는 사람들이 광고를 접할 때 가장 처음 마주하는 광고의 첫 모습 즉 첫인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광고를 본 사람들이 빠르게 광고에 대한 인식이 형성되고, 이 단계에서 이미 긍정적 또는, 부정적 인식으로 나뉠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썸네일과 어떤 소재가 좋은 썸네일과 소재라고 할 수 있을까요?

완벽한 정답이라고 할 순 없지만, 주제와 알맞으며 궁금증을 유발하고

다른 유사 콘텐츠들 사이에서 한눈에 보이는 것이 좋은 썸네일과 소재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광고 세팅을 잘하고 좋은 영상을 만들어도 성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혹시 썸네일과 소재를 다시 한번 확인해 보는 것이 어떠실까요?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yeon223@ampm.co.kr
전화문의
02-6049-4616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