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의미 없이 돈만 뿌리고 있지 않으신가요?
안녕하세요 이승환AE입니다.
오늘 말씀드릴 내용은 바로 타겟팅입니다.
먼저 타겟팅이란
사전적 의미로는 전체 시장을 세분화한 후, 하나 혹은 복수의 소비자 집단을
목표시장으로 선정하는 마케팅 전략 과정. 이라고 하는데요.
쉽게 말해 내 물건을 광고했을 때 내 물건을 구매할 만한 사람을 목표로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타겟팅은 왜 필요할까요?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내 물건을 구매할 만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진행하기 때문에
광고 비용의 절약, 높은 성과 등 더 효율적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에서의 타겟팅은 요일/시간대, 지역, 성별, 연령, 이용자 세그먼트
이렇게 5가지로, 타겟팅 탭 추가를 통해 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1. 요일/시간대
먼저 요일/시간대는 말 그대로
광고가 노출되는 요일과 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노출 요일/시간대 설정에서 요일과 시간을 선택하고 추가를 누르면 추가되며,
오른쪽에 있는 표를 통해 한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2. 지역
지역은 광고를 노출할 지역을 타겟팅 하는 탭입니다. 광고를 노출하고 싶은 지역을 선택해 그 지역에만
노출시키거나, 노출을 제외하고 싶은 지역을 선택해 그 지역 외의 지역으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지역은 직접 검색을 통해 읍/면/동 단위까지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3. 성별
성별 탭에서는 광고를 노출할 성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노출 제외를 통해 여성에게만, 또는 남성에게만 노출시킬 수도 있습니다.
4. 연령대
연령대는 기본적으로 모든 연령대 노출로 되어있어 노출 연령대 변경 버튼을 통해 선택 연령대 노출을 클릭하면
14세 ~ 99세까지 노출할 연령대를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 세그먼트
이용자 세그먼트는 이용자의 관심사를 분석해 평소 관심 있는 분야를 타겟팅 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온 음료를 판매하고자 할 때 레저/스포츠에, 평소에 관심이 있던 이용자를 타겟팅 하여 광고를 노출할
수 있겠죠?
광고의 성과를 높이고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타겟팅을 통해
더 효율적인 광고를 진행해 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용한 내용이었길 바라며 더 나은 브랜딩과 매출 향상을 위한
신규 매체 제안/미디어믹스 제공도 가능하오니 편한 마음으로 연락 주세요.
광고퍼포먼스 1 본부 4팀 이승환 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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