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의미 없이 돈만 뿌리고 있지 않으신가요?

작성자 이승환
작성일 2025.01.10
조회수 265

안녕하세요 이승환AE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진행 중이신 광고주분들 광고가 잘 되고 있는지 의심해 보셨나요?

오늘 말씀드릴 내용은 바로 타겟팅입니다.




먼저 타겟팅이란

사전적 의미로는 전체 시장을 세분화한 후하나 혹은 복수의 소비자 집단을

목표시장으로 선정하는 마케팅 전략 과정. 이라고 하는데요.


쉽게 말해 내 물건을 광고했을 때 내 물건을 구매할 만한 사람을 목표로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타겟팅은 왜 필요할까요?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내 물건을 구매할 만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진행하기 때문에

광고 비용의 절약, 높은 성과 등 더 효율적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에서의 타겟팅은 요일/시간대, 지역, 성별, 연령, 이용자 세그먼트

이렇게 5가지로, 타겟팅 탭 추가를 통해 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1. 요일/시간대

먼저 요일/시간대는 말 그대로 광고가 노출되는 요일과 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노출 요일/시간대 설정에서 요일과 시간을 선택하고 추가를 누르면 추가되며,

오른쪽에 있는 표를 통해 한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2. 지역

지역은 광고를 노출할 지역을 타겟팅 하는 탭입니다. 광고를 노출하고 싶은 지역을 선택해 그 지역에만

노출시키거나, 노출을 제외하고 싶은 지역을 선택해 그 지역 외의 지역으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지역은 직접 검색을 통해 //동 단위까지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3. 성별

성별 탭에서는 광고를 노출할 성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노출 제외를 통해 여성에게만, 또는 남성에게만 노출시킬 수도 있습니다.



4. 연령대

연령대는 기본적으로 모든 연령대 노출로 되어있어 노출 연령대 변경 버튼을 통해 선택 연령대 노출을 클릭하면

14~ 99까지 노출할 연령대를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 세그먼트

이용자 세그먼트는 이용자의 관심사를 분석해 평소 관심 있는 분야를 타겟팅 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온 음료를 판매하고자 할 때 레저/스포츠에, 평소에 관심이 있던 이용자를 타겟팅 하여 광고를 노출할 수 있겠죠?

 

광고의 성과를 높이고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타겟팅을 통해

더 효율적인 광고를 진행해 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용한 내용이었길 바라며 더 나은 브랜딩과 매출 향상을 위한

신규 매체 제안/미디어믹스 제공도 가능하오니 편한 마음으로 연락 주세요.



광고퍼포먼스 1 본부 4팀 이승환 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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