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추가만큼 중요한 키워드 제외시키기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이승환AE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를 직접 진행하다 보면 키워드에 품질지수라는 항목을 보셨을 것입니다.
품질지수는 내 광고가 다른 광고와 비교해서 얼마나 검색 사용자의 의도와 요구를 충족하고 있는지를 나타낸
것으로, 이를 통해 내 광고의 품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키워드를 세팅했을 때 3~4칸으로 시작하며
l 1~2칸: 다른 광고에 비해 광고의
품질이 좋지 않음
l 3~5칸: 다른 광고와 같은 보통의
품질
l 6~7칸: 다른 광고에 비해 광고
품질이 높음
경쟁입찰 방식인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타 업체와 동일한 입찰가를 설정했더라도 품질지수가 높다면 내 광고가 더 상위에 노출이 되고, 반대로 품질 지수가 낮다면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더 많은 입찰가를 설정해야 합니다. 따라서 광고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적인 광고를 위해서는 품질지수의 관리가 필수입니다.
그렇다면 품질 지수를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소재의 일치성
2. 클릭률
3. 전환률
내가 검색한 키워드와 일치하는 소재가 노출된다면 클릭률과 전환률은 당연히 오를 것이고 좋은 광고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즉, 품질 지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소재의 일치성을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하지만 여러 광고주분들이 놓치시는 부분 또한 소재의 일치성입니다.
제외키워드는 말 그대로 제외한 키워드에서는 내 광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제외키워드가 중요한 이유는 만약 기내 반입이 가능한 작은 캐리어를 찾는 소비자에게 여행용 대용량 캐리어의
광고를 노출한다면 소비자가 클릭하지 않을 것이고 클릭률은 하락할 것입니다. 클릭한다고 해도 구매를 하지
않을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전환률 또한 하락하고 품질지수 또한 하락하게 됩니다.
위의 경우에선 대형 캐리어의 경우 작은캐리어, 비행기에들어가는캐리어, 비행기에들고타는캐리어 등의 키워드를 제외해야 하고 작은 캐리어의 경우 대용량캐리어, 수화물캐리어 등의 키워드를 제외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주기적인 키워드 관리를 통해 품질지수를 꾸준히 관리하는 것입니다.
네이버 광고를 진행하실 때 키워드뿐 아니라 제외키워드도 확인하면서 광고의 품질 지수를 높여 효율적인
광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한 마음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디자이너의 눈과 마케터의 머리로 최적의 컨텐츠를 만들어내는
광고퍼포먼스 1 본부 4팀 이승환 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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