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 확장소재 가격링크가 사라진다?! 대안은???

작성자 최수호
작성일 2025.01.20
조회수 39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4팀 최수호 AE 입니다.


이전에도 여러번 언급은 한거 같긴데요


이제 3주 정도의 시간이 남아 있죠????


현재 광고주님들 께서 잘 이용하고 계시는 가격링크가 사라집니다.



가격링크의 경우 등록함으로써 소비자에게 미리 단가적인 메리트를 제공할 수 있었고


구좌의 크기또한 크게 차지해서 소비자의 이목을 끌 수 있었던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저 부분 만큼의 구좌가 줄어들면 구좌의 크기차이가 꾀 많이 나겠죠???


그래서 아마 이건 이전부터 있긴 했겠지만 제 생각에는 이것만한 대안이 없다는 생각에 가격링크의 대안


가져와 봣습니다.


그건 바로 쇼핑정보 등록입니다.


아래와 같이 등록이 되는 방식입니다.



가격에 이미지까지 있으니 이목을 더 끌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쇼핑정보는 광고주가 설정한 URL이 아닌 상품정보가 잇는 쇼핑몰의 상세 페이지로 연결되는 형식입니다.


그리고 CPC방식의 과금방식으로 이루어 집니다.


쇼핑정보는 광고그룹당 1개를 등록 할 수 있습니다.


노출방식은


모바일의 노출방식과 PC의 노출 방식입니다.

소비자의 검색어와 연관있는 제품이 8개까지 노출이 되는데 노출 개수에는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등록방법은 


아래와 같이 확장소재 -> 새 확장 소재 -> 쇼핑정보 를 통해서 등록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를 더 말씀드리면


가격정보가 노출이 되진 않지만 쇼핑정보와 다르게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노출 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이미지형 서브 링크 입니다.


가격정보는 표시되지 않지만 자신이 노출하고 싶은 제품으로 3가지 까지 노출이 가능합니다.




등록방법은

확장소재 -> 새확장소재 -> 이미지형 서브링크 입니다.

단, 두 가지 방법 모두 성인, 병/의원, 금융/보험 업종은 등록 하실 수 없는 확장 소재 입니다.

이 점 참고해주세요!


이 처럼 광고의 형태들은 수시로 변화합니다.


전략 또한 필수입니다.


하나하나 챙기기도 힘들고 대응하기 쉽지 않으실것으로 생각됩니다.


언제든 준비하고 있겠습니다. 편하게 연락 주십시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4팀 최수호AE 였습니다^^

마케터자격이수

1초망설임보다한번문의주세요

고민은 매출만 늦출뿐...!! 망설이지 마시고 함께 하시죠!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yeon223@ampm.co.kr
전화문의
02-6049-4616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