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트윈슈머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4.04.11
조회수 48

"트윈슈머" (이)란?

트윈슈머는 쌍둥이 Twin + 소비자 Consumer의 합성어로, 타인의 제품 사용 경험(리뷰) 등을 참고하여 의사 결정 및 구매하는 소비자를 뜻합니다. 단어 뜻 그대로는 취향, 생각, 소비 습관 등이 비슷한 소비자 집단을 의미하기도 하는데요, 기존에 구전 및 소규모 블로그 형태였던 후기를 온라인 쇼핑몰 활성화로 인해 '리뷰' 형태로 쉽게 확인이 가능하면서 규모가 커진 소비자 집단입니다. 특히 오프라인 몰과는 다르게 온라인 몰에서는 제품을 직접 체험하기 어려운 점도 트윈슈머 규모 상승의 큰 원인이 되었습니다. 브랜드는 온라인 몰로 유저를 유입시키기 위해 많은 돈을 투자하고, 유입된 유저들 중 트윈슈머와 같은 유저들을 구매까지 이끌기 위해 리뷰를 쌓는데에 많은 예산과 노력을 가하고 있는만큼 중요한 소비자 집단 중 하나입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온라인광고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온라인광고 전략을 구성할 때는
마케터가 얼마나 업체(업종)에 대한 이해가 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그 업체에 어떻게 적절하게 적용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와 마케터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저희는 그 경험이 많은 마케터입니다. 

댓글

0

이전글
표시URL
2024.04.11
다음글
트라이슈머
2024.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