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ZMOT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4.04.12
조회수 46

"ZMOT" (이)란?

"ZMOT"는 "Zero Moment of Truth"의 약어로, 구글이 2011년에 소개한 개념입니다. 이는 디지털 마케팅에서 제품이나 브랜드를 검색하고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를 가리킵니다. 과거에는 소비자가 제품을 실제로 구매하기 전에는 구매 결정 단계가 두 번째 순간(First Moment of Truth)로 간주되었습니다. 그러나 디지털 시대에서는 소비자들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고 리뷰를 확인하는 등의 활동을 거치는 "ZMOT"이라는 새로운 단계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결정을 내리는 중요한 단계로 간주되며, 마케터들은 이 단계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브랜드 인식을 높이는 전략을 채택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온라인광고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온라인광고 전략을 구성할 때는
마케터가 얼마나 업체(업종)에 대한 이해가 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그 업체에 어떻게 적절하게 적용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와 마케터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저희는 그 경험이 많은 마케터입니다. 

댓글

0

이전글
SA
2024.04.12
다음글
User Y2K
2024.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