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 C사의 성과개선사례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4.04.15
조회수 2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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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내용
집행매체
검색광고 배너광고 동영상광고
업종
가전/디지털
예산
1,000만원 - 5,000만원
마케팅 KPI
ROAS 150% 이상
잠재고객
전체
20~24 25~29 30~34
집행기간
6개월 이하
브랜드 런칭기간
12개월 이상
브랜드인지도(네이버 기준 검색량)
- 총 검색량: 434,200 - 모바일: 198,700 - PC: 235,500
집행 전
1. 제휴 프로모션 진행 예정이었으며 기업회원을 대상으로 제품가 할인 등 이벤트 진행 기획 2. 기존에 GA4 분석툴 이외에 CDP 플랫폼인 DFINERY를 통하여 데이터 분석 및 성과 개선 기획 3. 광고 집행하며 소비자들이 광고 유입 이후 상품 구매 및 어떤 상품을 구매하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마케팅 비즈니스 퍼널 구축 및 데이터 시각화 4. 총 3차 프로모션까지 집행 예정이며 1,2차 프로모션은 기업회원가입의 증대, 3차 프로모션은 실질적인 구매 전환 증대 목표
집행 후
총 기업 회원가입 수 805건 달성 roas 210% 달성 이후 3차 프로모션 집행 전 키워드/이미지 소재 재 기획 후 집행 예정
개요
맥북, 애플워치와 같은 Apple 제품 관련 키워드 그룹 기업용 고객을 타겟으로 한 기업용 + Apple 제품 그룹 사무용컴퓨터와 같은 일반 키워드 그룹 개발용 컴퓨터, 개발자PC와 같은 직종별 키워드 그룹으로 그룹핑 진행
집행내용

네이버 SA, GDN, GFA 각 매체별 소재 제작


※ 네이버 SA 


맥북, 애플워치와 같은 Apple 제품 관련 키워드 그룹

기업용 고객을 타겟으로 한 기업용 + Apple 제품 그룹

사무용컴퓨터와 같은 일반 키워드 그룹

개발용 컴퓨터, 개발자PC와 같은 직종별 키워드 그룹으로 그룹핑 진행


※ 디파이너리 네이버 SA 트래킹 링크 생성 및 등록


트래킹 링크 생성 이후에 소재,키워드별 성과 확인을 위한 DFINERY 전용 UTM 파라미터 추가

추가적으로 GA4에서도 데이터 확인을 위하여 GA4 UTM 파라미터 추가 삽입


DFINERY 데이터 보고서에서 광고 유입 이후 각 상품별 전환 데이터 성과 체크 완료

클라이언트/마케터 원활한 데이터 확인을 위한 Report Group by/Metrics 양식 구축 완료


추가적으로 SA 내부 광고관리시스템 데이터 기반으로 시간대별 클릭율 확인 이후 광고 노출 시간대 조정


<클릭수 대비 비용 증가 = 높은 CPC 형성> 기준으로 CPC가 지나치게 높게 형성되는 시간대는 광고 노출 OFF 



※ 네이버 GFA


디파이너리 네이버 GFA 트래킹 링크 생성 및 등록


네이버 SA와 다르게 GFA에서는 캠페인 단에서 추적 탬플릿 설정이 불가능하여 GFA 소재 랜딩페이지에 트래킹 링크 등록


전환 캠페인으로 생성 후 상세타겟 설정


각 소재별 성과 데이터 유입 테스트 완료


※ 구글 


트래픽/전환/P.MAX 캠페인으로 분류하여 집행

다만 구글은 내부 정책 변동으로 인하여 외부 연결된 계정 연동 불가

이에 따라 GA4 자체에서 데이터 체크


※ 광고 집행 매체 마케팅 퍼널 차트 생성 및 시각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키워드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키워드 광고를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사 분석과 시장 이해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키워드를 추출하고 효율적인 전략을 제시합니다. 

자사에 대한 이해가 되어있어야, 키워드 전략을 구축할 때 가장 중요한 메인키워드를 분류하고
그에 따른 세부키워드 전략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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