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 여성의류 쇼핑몰 퍼포먼스 성과 개선 사례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3.12.01
조회수 1442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ampmglobal@ampm.co.kr 로 메일 주시면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상세 내용
집행매체
검색광고 SNS광고
업종
예산
100만원 - 500만원
마케팅 KPI
ROAS 250% 이상
잠재고객
여성
15~19 20~24 25~29
집행기간
3개월 이하
브랜드 런칭기간
신규 런칭
브랜드인지도(네이버 기준 검색량)
총 검색량: 1,640 모바일: 1,400 // PC: 240
집행 전
1) 카카오 모먼트는 ROAS 3%인 상태로 지속적으로 광고 집행 중 2) 기존 대행사와 사내 인하우스 마케터, MD 상호 소통 일절 없음 3) 구매자의 타겟 자체가 명확하지 않았으며 회사 내부적으로 타겟팅, 고객 및 시장분석에 대한 통계자료 미비 4) 프로모션 소재 기획 단계에서 MD와 인하우스 마케터와의 소통이 원활하지 않아 다른 내용의 프로모션 내용이 소재로 사용 됨. 5) 이전 인하우스 마케터가 퇴사하면서 기존의 분석툴 모두 삭제. 원활한 유입 분석 확인이 어려움 6) 이후에 눈에 띄는 성과가 보이지 않아 광고비용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상황 7) 이 모든 문제를 바탕으로 내부적으로는 대행사 피이관 논의 중
집행 후
1) 카카오 모먼트 바로 OFF 2) 회사 내부 마케팅 사정 및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 대면 미팅 진행 3) 카페 24 계정 정보 확인 후에 호스팅 내부 통계자료 확인. 해당 MD와 주요 고객 타겟층 및 자사 분석 및 시장 분석 진행 4) 사내 웹디자이너 상주 확인, 소재 교체 주기 및 컨셉 협의. 5) 담당 마케터 퇴사 이후 마케팅 어트리뷰션 구축. 유입데이터 확인 후에 성과 개선 솔루션 협의 진행 중 6) 광고 실시간 모니터링 및 주기적인 소통으로 인하여 대행사 신뢰도 구축, 광고 안정화 기간 동안 월/주간 보고서를 통하여 데이터 공유
개요
주기적인 소재 변경과 수시로 성과 확인하며 효율이 저조할 땐 소재 교체 및 타겟팅 변경
집행내용

메타 픽셀 재설정

주요 전환 이벤트인 Purchase 이벤트 새롭게 재설치

이후 원활한 구매전환 측정 확인


GTM/GA4 전자상거래 설치

각 소재별 UTM 파라미터 등록 후 매체별 유입데이터 확인 완료


대면미팅, 월/주간 보고서를 통한 데이터 공유, 성과개선 솔루션 전달


현재 ROAS

네이버 : 약 330%

SNS : 약 438%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키워드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키워드 광고를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사 분석과 시장 이해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키워드를 추출하고 효율적인 전략을 제시합니다. 

자사에 대한 이해가 되어있어야, 키워드 전략을 구축할 때 가장 중요한 메인키워드를 분류하고
그에 따른 세부키워드 전략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