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팔로워] 남성 뷰티 관심도 그리고 그 이유는?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5.05.28
조회수 192

‘남성 뷰티’하면 떠오르는 대표 키워드는 ‘올인원’!

하지만 최근 2030 남성들 사이에서 뷰티에 대한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기초 화장품 뿐만 아니라 립밤, 톤업크림, 선크림 등

그 세력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실제 남성 뷰티 시장 규모가 2022년 약 108조이었던 것에 대비해

2028년에는 약 155조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렇듯 ‘남성 뷰티’가 떠오르는 이유는 무엇일까?

1.꾸미는 남자’가 아닌, ‘관리하는 남자’를 내세워 설득력 있게 접근.

2. MZ세대를 중심으로 ‘자기관리’가 성별과 무관한 삶의 기본값이 되면서, 뷰티 제품에.대한 남성의

진입 장벽이 낮아짐.

3.남자 아이돌, 배우들이 메이크업을 하고 뷰티 아이템을 자연스럽게 사용하는

모습에 익숙해짐.

4.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에서 남성 뷰티 콘텐츠 소비 → 실질 구매로 이어지는 구조

로 자연스러운 접근이 가능해짐.

이제 남성 뷰티 = ‘올인원’ 이라는 생각에서 벗어나

더 많은 성장 기회 기대해봐도 될 것 같죠?! 우선 인식의 전환이라는 고비를

넘겼으니 남성뷰티도 앞으로가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마케팅 부분을 더하기)

남성 뷰티를 여성 뷰티와 동일하게 접근해야할까?

남성들의 소비형태 그리고 여성들의 소비형태 특히 뷰티에서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봅니다. 다음 게시물에서 만나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온라인광고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온라인광고 전략을 구성할 때는
마케터가 얼마나 업체(업종)에 대한 이해가 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그 업체에 어떻게 적절하게 적용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와 마케터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저희는 그 경험이 많은 마케터입니다. 

첨부 파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