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들을 위한 네이버 광고 세팅 방법(1)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3.06.12
조회수 54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추교민입니다.


오늘은 기본적인 네이버 광고 세팅에 대해서 한 번 소개해보도록 할께요^^



1. 네이버 검색광고 로그인


네이버 클릭초이스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검색광고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2. 캠페인 생성


네이버 검색광고는 '캠페인 - 그룹 - 키워드' 로 구성되어 있고 가장 기본적으로 해야 할 것은 캠페인 생성이다.


캠페인은 파워링크, 쇼핑검색, 파워컨텐츠, 브랜드, 플레이스유형으로 나뉘어지고


원하시는 유형의 캠페인을 선택 후 캠페인 이름 , 하루예산 설정 후 닫기 눌러주시면 됩니다.


3. 광고 그룹 


캠페인 설정 후에는 광고 그룹을 생성해야 합니다.


광고 그룹 이름 - 내 편의성에 맞게 URL , 내 홈페이지 URL (홈페이지는 검수가 필요하며, 회원제 사이트의 경우는 검수하는 사람이 볼 수 있도록,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같이 넣어주어야 한다. 사이트 검수의 경우 1~2일 정도가 소요되며, 비즈머니 잔액이 10,000원 이상인 경우에 검수가 진행된다.)

기본 입찰가 - 70원이 최소가격이며, 추후에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변경하지 않아도 됩니다.


4. 키워드 등록


내 업체를 노출시키고 싶은 키워드를 등록하면 되고, 한 번에 100개 까지 키워드를 등록시킬 수 있다.

일반적으로 검색광고를 세팅하면 수 천개, 수 만개 정도의 키워드를 세팅하기 때문에 '대량 등록' 시스템을 이용하는 편이다.

대량 등록방법은 다음 시간에 소개하도록 할께요!!


5. 소재 생성


캠페인, 그룹, 키워드까지 등록이 마무리 되었다면 다음에는 '소재 설정'이 필요하다.

소재는 내 페이지를 노출 시키는 제목, 설명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목의 경우 내 업체명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며, 15자 이내.

설명 문구의 경우는 45자 이내이다. 설명 문구의 경우 '키워드 삽입' 기능을 이용하여 등록한 키워드와 설명 문구가 동일한 경우에 글자가 굵게 처리되는 볼드(Bold)처리가 된다. 


사이트, 키워드, 소재는 모두 검수가 1~2일 정도 소요되며, 비즈 머니 잔액이 10,000원 이상인 경우에만 진행되니 이 점 참고!


아주 기본적으로 세팅하는 방법까지만 설명했고, 다음에는 좀 더 디테일하게 광고 그룹 설정 등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김상현AE가 답

ROAS 5,000%이상 성공레퍼런스 보유.
지금 마케팅 컨설팅이 필요하다면 연락주세요.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