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N으로 오프라인 타게팅과 숏폼 광고까지!

유호준 마케터
2023-07-03
조회수 : 883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4팀입니다 :)
지난 시간 주요 DA매체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ADN에 대해 좀 더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ADN은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네트워크와 온사이트 마케팅을 함께 제공하는 매체인데요,

여기서 네트워크와 온사이트란?
네트워크 배너란 언론사 등 다양한 노출지면에
정밀한 타겟팅이 적용된 배너광고를 활용하여 양질의 트래픽 및 잠재고객을 확보하는 것이고,
이를 기반으로 사이트에 유입된 잠재고객을 분석하여
다양한 패널을 통한 개인화 맞춤 마케팅을 활용해 전환율을 증대시키는 것을 온사이트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네트워크 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ADN 네트워크 광고의 특징은 크게 3가지가 있는데요
1. 정밀한 타겟팅
2. 다양한 배너 유형
3. 배너효과 확장
이 있습니다.
1. 잠재고객 확보와 구매 유도를 위한 정밀한 타게팅
캠페인 목적 및 KPI 달성을 위한 타게팅을 적용하여 양질의 잠재고객 유입을 유도합니다.

인기있는 타게팅으로는 키워드, 관심사, 전환고객, 지역, DMP 리타게팅이 있습니다.
리타게팅만 스크립트를 설치해야 가능하고 나머지는 설치하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DMP(Data Management Platform)는 대량의 비식별화 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겟팅된 광고 캠페인을 구상하는데 사용.
CDP(Customer Data Platform)는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마케팅전략 구상하는데 사용.
2. 다양한 형태의 배너소재를 활용
정말 정말 다양한 UI의 배너와 템플릿을 적용할 수 있는데요,
다수의 배너형태를 동시에 운영할 수 있어 배너 유형별 A/B테스트가 가능하고 고정이미지&gif이미지 모두 적용 가능합니다.

배너 종류가 다양한 만큼 어떤 배너를 통해 광고하느냐에 따라 효율이 많이 차이날 수 있겠죠?
3. 배너 효과 확장을 통한 활용도 증대
기본적으로 이미지를 활용한 배너종류 외에도

국내 최초로 고정이미지에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해서 배너 집중도를 높이고
모바일 키패드를 활용하여 전화연결 등 다양한 랜딩 URL 적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보험, 창업 등 DB업종의 경우 이렇게 질문/설문을 통해 2차 마케팅이 가능한 텍스트 배너와,
광고 클릭 시 설정된 전화 번호 키패드로 바로 연결되는 모바일 키패드(AD to Call) 배너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오디언스 플러스AD를 통해 온라인+오프라인 타게팅이 동시에 가능합니다.
전국 2만여개의 약국에서 사용중인 약봉투를 활용하여 광고를 할 수 있고
신문, 잡지에 비해 높은 타게팅율과 단독광고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요일, 성별, 연령, 지역을 설정하여 100% 타게팅 된 유저에게 이렇게 인쇄형 배너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QR 및 바코드 노출을 통해 전환유도가 가능하다는 점 또한 특징입니다.

홈페이지가 없어도 광고가 가능하며 원하는 지역을 설정할 수 있고 약국 봉투에 노출되기 때문에
건기식이나 의료관련 업종 등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중이라면 한 번 눈여겨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ADN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인 몇몇 배너들이 있는데요
이렇게 이벤트 종료까지 남은 시간이 노출되는 배너 한번씩 보신적 있으시죠?

저같은 경우에 이런 배너에 많이 혹하는 편인데요, 짧은 기간 할인 등을 진행하는 경우에 아주 효과적이겠죠?
또한 라이브 커머스 패키지 상품은 방송 전부터 방송이 끝나는 시점까지 타게팅하여
최단 시간 내 최대 트래픽을 최적의 단가로 제공하기 때문에 라이브 방송을 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제가 업종에 크게 상관없이 추천드리는 형태는 최근 출시된지 얼마안된 '숏폼배너'인데요,
이미지 배너 영역에 짧은 영상으로 제작한 콘텐츠를 노출하는 상품입니다.
이미지보다 생생하고 직관적으로 제품정보를 제공할 수 있고 주목도를 향상시킬 수 있어이미지 대비 높은 CTR과
기존 동영상 광고 대비 합리적인 단가로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보통 동영상 광고의 경우 CPV나 CPM 과금방식이 많은데, 숏폼배너의 경우 CPC 과금방식으로
보다 저렴하게 영상 광고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예산으로 동영상 광고를 해보고 싶은 광고주분들에게 유용합니다.
*CPM : 1000회 노출당 과금되는 방식
* CPV : 광고를 시청한 만큼 과금되는 방식. 구체적인 시청시간을 기준으로 시청여부 판단.
노출지면은 언론사와 커뮤니티 지면이 있으며, 영상타입은 숏폼 배너와 숏폼 영상이 있습니다.
숏폼 영상의 경우 커뮤니티 지면에만 송출가능합니다.
그런데 영상제작에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ADN 숏폼배너는 영상 소재가 없더라도 템플릿을 통해 최소한의 리소스로 영상제작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에서 큰 메리트를 느끼시는 광고주 분들도 많으실것 같습니다.
직접만든 영상도 노출이 가능하지만 상품상세페이지 혹은 기획전 URL만 전달해주셔도 소재제작이 지원되기 때문에 광고주 성향이나 니즈에 맞춰서 영상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ADN에서 집행할 수 있는 네트워크 배너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내 업종에 맞는 광고는 어떤 것인지,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지에 대해 고민이시라면
하단의 프로필로 문의주세요 :)
관련 광고 상품
댓글
0
유호준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