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 검색하면 나오는 우측 동영상광고? 네이버 서칭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서칭뷰 라는 광고에 대해 알아보려해요!
네이버 서칭뷰 광고란 네이버 PC 영역에 검색 시
서칭뷰 광고는 네이버 NOSP라고 하는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중 하나이기 때문에
서칭뷰 광고 역시 1주일 단위로 입찰 경쟁을 통해 낙찰 받아서 진행하는 광고에요
입찰 시 유의사항은 위와 같아요!
입찰은 집행 시작 3주 전에 게시가 되고,
명절이나 공휴일 등이 껴있는 경우는 변경될 수 있어요.
다른 내용의 경우 신제품검색광고와 동일하기 때문에
한번 읽어보시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거에요!
네이버 서칭뷰 광고도 역시 위약금 관련 규정이 있다는 점은 놓치지 마세요!
서칭뷰도 진행할 수 있는 키워드 그룹이 따로 정해져 있으니
해당 광고 집행을 원하는 키워드 그룹이 존재하는지를 먼저 확인해야겠죠?
서칭뷰 광고 역시 키워드 그룹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고
공식 대행사를 통해서 키워드 그룹 추가 문의를 남길 수 있습니다!
키워드 그룹의 경우 하나의 메인 키워드가 있고,
관련된 키워드들이
그룹 안에 포함되어 있는 형태입니다.
또한 최소 입찰가의 경우 정기 입찰 개시 30일간의 PC 조회 수를
일할 계산하여 7일치를 산출한 금액이기 때문에 입찰
주차 별로 금액이 달라질 수 있어요!
서칭뷰 광고의 경우 소재 형태는 3가지로 구성이 되어있는데요!
텍스트 메뉴형 / 하단 슬로건형 / 썸네일 형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실제 진행하고 있는 업체들을 확인해보면
대부분 텍스트 메뉴형이 아니라 하단 슬로건형이나 썸네일형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상대적으로 텍스트 메뉴형보다는 다른 두가지 형태가
조금 더 시각적으로 내용 전달이 가능하기 때문에
클릭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그렇다면 네이버 서칭뷰 광고는 어떻게 진행하는 것이 좋을까요?
사실 서칭뷰 광고의 경우는 모바일 영역이 아닌 PC 영역이기 때문에
다들 어느정도 인지하고 계시겠지만,
제가 예시로 보여드리는 탈모샴푸의 경우
PC 보다 모바일에서의 검색량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또한 대부분은 온라인 쇼핑을 PC보다는 모바일에서 많이 하는데요!
그렇다보니 네이버 서칭뷰 광고의 KPI를 전환 증대 또는 ROAS 증진으로 잡고 진행한다면
당연히 광고 진행에 따른 결과가 만족스럽기는 쉽지 않겠죠?
그래서 주로 진행하는 브랜드들을 살펴보면,
신제품이 출시되었을 때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요
아무래도 영상 + 이미지로 인해 시각화가 잘 되어있는 광고 지면이다
보니
신제품 출시 같은 브랜딩 측면에서 많이 활용하기도 하고
아무래도 PC 지면이다 보니 B2C
보다는 B2B 관련해서 많이 진행하고 있어요!
그래서 제가 광고를 집행했을 때도 탈모샴푸 / 칫솔 같은 B2C 캠페인 보다는
아파트 분양과 같은 PC로 검색이 많은 캠페인이나 기업 단위에서 니즈가
있는
상품 캠페인이 클릭율이 더 높게 나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네이버 서칭뷰 광고 집행 방법부터 효율적 캠페인 운영까지
궁금한 분들은 아래 문의하기를 통해 저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