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광고 중 스폰서드 보드란 무엇일까?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3.09.01
조회수 844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카카오의 광고 종류 중에 스폰서드 보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스폰서드 보드는 카카오 뷰에 노출되는 보드 소재의 광고 상품인데요

내 브랜드 혹은 내 채널 콘텐츠를 담은 보드를 노출하여

자연스럽게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브랜딩 이라는 목적에 알맞은 광고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는데요!

또한 오디언스 타겟팅을 활용할 수 있어서 적합한 사용자에게 나의 보드를 노출시켜

브랜드를 소개하고 채널의 친구 추가를 유도할 수 있어요

 

보드의 유형으로는 썸네일형, 2컬럼형, 빅썸네일형 ,텍스트형으로 총 4가지 유형이 있어요.




썸네일 형은 이미지가 삽입된 콘텐츠를 보여주는 형태에요




2컬럼형은 강조하고 싶은 이미지나 동영상 콘텐츠 2개를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유형이에요




빅썸네일형은 강조하고 싶은 이미지나 동영상 콘텐츠 1개를 집중해서 보여줄 수 있는 유형이에요




텍스트형은 텍스트 중심의 콘텐츠를 노출하는 유형이에요


카카오 스폰서드 보드 광고는 노출당 비용인 CPM 형태로 과금되며,

입찰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해요

 

또한 해당 캠페인의 목적은 방문 캠페인으로 가능합니다.

 

카카오 스폰서드 보드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 필수로 필요한 것은 보드를 발행하기 위한 카카오톡 채널입니다.

카카오 채널이 반드시 필요하고, 보드를 발행하려면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서 진행 후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어요

 

그 외에도 주의해야할 사항으로

채널과 보드가 모두 공개로 설정되어야만 진행이 가능하고

다른 광고 상품들과 마찬가지로 카카오 정책에 따라 제재될 수 있어요

 

카카오 스폰서드 보드 광고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https://inside.ampm.co.kr/ae-yhj0318/?baepo=yhj0318


상담신청을 진행해주시면 안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