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TIP] 병의원 업종 광고할 때 알아야할 기본 사항_chapter 1
안녕하세요.
오늘 전달 드릴 마케팅 TIP은 병의원 업종 광고할 때 알아야할 기본 사항인데요!
온라인 광고를 생각하면 가장 기본적으로 떠오르는 검색광고에서 알아야할 사항을 알려드릴거에요!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강남산부인과'를 검색해보았는데요
노출되고 있는 광고들을 보시면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의000000 이라고 설명문구 끝에 표기가 되는 것인데요!
이것을 바로 의료광고 심의필이라고 합니다.
병의원 광고를 진행한다! 라고 하면 이 의료광고 심의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데요!
지금 예시로 보여드린 파워링크 외에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는 물론
파워콘텐츠 광고에서도 필수적으로 있어야하는 사항이에요.
자 그러면 병의원 업종의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 의료광고 심의필이 필수적으로 필요하다는 것은 인지가 되셨을 거에요
그런데 여기서 또 주의할 점 한 가지!
진료 과목에 따라 의료광고 심의를 받는 사이트가 다르다는 점!
그렇기 때문에 의료 업종에 따라 심의를 받아야하니 이 부분 유의해주셔야해요
기본적으로는 대한의사협회에서 심의를 받으면 되고
치과의 경우는 대한치과의사협회, 한의원의 경우는 대한한의사협회가 따로 있어서
진료과목을 잘 확인해서 심의를 받아주셔야 해요
심의를 받기 위해서는 이미 심의를 받을 소재가 사전에 준비가 되어있어야해요
그렇기 때문에 미리 광고 시스템에서 소재를 등록해서 노출되는 예시 화면을
의료기관 개설신고필증과 함께 광고 시안으로 첨부하면 됩니다.
신청을 하고나면 결제 요청이 나타날 것이고 결제를 하고나면 최소 2주에서 한 달 정도 검토 기간이 소요되는데,
최초로 심의를 받거나, 기존에 하던 소재와 다른 내용으로 심의를 받는다면 2주는 너무 타이트하고 때문에
4주 정도 사전에 준비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아무래도 병의원이 사람의 신체를 진료하는 것이기 때문에
생각보다는 심의가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심의결과는 승인/조건부승인으로 나뉘고
조건부 승인 시에는 수정사항을 확인해서 재검수를 넣으면 되는데
재검수 역시 소요기간이 길기 때문에 신중하게 하는 것을 권장 드리고,
3회 안에 승인이 되지 않는다면...
신규로 검수를 넣고 새로 결제를 해야합니다
위 텍스트를 클릭하면, 제가 진행했던 병의원 광고의 레퍼런스가 나오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병의원 업종 광고할 때 알아야할 기본 사항_chapter 1은 여기서 마치고
다음에는 chapter 2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