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TIP] 병의원 업종 광고할 때 알아야할 기본 사항_chapter 2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3.10.16
조회수 901

안녕하세요.

지난번 병의원 업종 광고 기본사항 1탄 이후 다시 한번 인사를 드립니다!


[마케팅 TIP] 병의원 업종 광고할 때 알아야할 기본 사항_chapter 1


1탄의 내용은 상기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에 다뤄볼 마케팅 팁은 병의원 업종 브랜드 검색광고와 파워컨텐츠 광고 인데요!


출처 : 네이버 검색


먼저 브랜드검색 같은 경우는 위 예시 처럼

네이버에 검색 시 최상단에 노출이 되는 광고에요!


지난번에도 말씀드린 것 처럼 브랜드 검색광고 역시 '광고'이기 때문에

병의원 업종에서 진행하고자 한다면 의료광고 심의필은 필수 입니다!


자, 그러면 여기서 알아야할 기본 사항이자 주의사항을 하나 알려드릴 건데요!


브랜드검색광고의 의료광고심의필을 받을 때 어찌보면 가장 중요한 사항입니다!

브랜드검색광고의 소재는 일반 파워링크보다 까다로울 수 밖에 없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의료광고 심의필을 받기 전 브랜드검색광고의 소재 검수 상태를 체크해야해요!

당연히 네이버 광고시스템에서는 의료광고심의필 번호가 없기 때문에 노출 제한 이라고 표기가 될 것인데요


여기서 단순히 노출 제한이 의료광고심의필 때문만은 아닐 수 있기 때문에

사유를 꼭!!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노출 제한 사유가 다른 항목 없이 의료광고 심의필 때문이라면

해당 소재를 가지고 심의필을 받으면 되지만,

그 외에 다른 사유가 있다면, 그 부분들을 모두 수정해서

심의필만 있으면 검수 통과 가능한 상태로 만들어두어야 합니다!



같은 논리로 파워컨텐츠 광고 역시 동일합니다.


파워컨텐츠 광고 소재를 검수할 때 해당 컨텐츠(블로그 내의 글)를 같이 비교하면서 검수가 되기 때문에

이 역시 해당 소재의 노출 제한 사유를 오로지 의료광고심의필 하나만이 되도록 소재를 검수 받고

심의필을 진행하셔야 두번 세번 일하는 상황을 막을 수 있고

심의필의 경우도 3번 반려나면 신규로 다시 비용 결제를 해야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비용이 발생하는 것 까지 막을 수 있습니다.


별 내용이 아닌 것 같지만, 말 그대로 기본 사항이지만

병의원 업종에 대한 이해가 없으면 이 부분을 놓칠 수 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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