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마케팅 방식은?
작성자 김도영
작성일 2023.11.16
조회수 89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6팀 김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 주제는 인스타그램으로 할수 있는 마케팅이 뭐가 있을지 보려고합니다.
1) "스폰서"라는 광고
보통 우리가 아는 인스타그램 광고는 스토리나 릴스 게시물을 넘기다 보면
기본적으로 스폰서는 소재에서 바로 랜딩페이지로 이어지기 때문에 광고 소재와 컨텐츠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광고 소재를 얼마나 디테일하게 잡느냐, 광고물이 명확하고 광고를 보는 타겟에게 보내는
메시지가 정확해야 함은 물론 !
광고 소재를 빠르게 찾아내어 테스트하고 소비자들 반응이 있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유사 콘텐츠 제작이 들어가야 매출증가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직접 세팅이 가능하며 나를 팔로잉하지 않은 계정들에게도 랜덤으로
노출되는데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내 게시물을 조회했는지 확인할 수 있구요
스폰서"라는 광고의 단점
초기 설정이 다소 번거로운데다가 본인 매장의 성격에 알맞지 않게
설정한다면 효과를 못 볼 수도 있단 단점이 있습니다.
2) 인플루언서 바이럴마케팅
또 하나의 광고는 우리가 인스타그램을 볼때 인플루언서들이
제품들고 사진 찍어서 보인 계정에 올리는 것들 많이 보이실텐데요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의 한마디가 상품의 닉네임이 되서 바이럴이 되고,
그사람들의 콘셉트가 브랜드가 되어간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이 말하고자 하는 스토리를 전달하는 커뮤니케이터 역할을
인플루언서에게 맡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중은 이제 기업이나 다소 거리감이 느껴지는 전통적인 미디어 스타보다 편안하게 느껴지는
인플루언서의 이야기를 더 신뢰한다는 건데요
그들이 콘텐츠 형태로 이야기를 시작할 때, 사람들은 좀 더 편하게 이야기를 경청하게 됩니다.
그런 이유로 기업은 자사의 이야기를 브랜디드 콘텐츠로 소비자와 기업의 소통을 돕는 조력자 역할을 인플루언서에게 맡기는 것이죠
인플루언서 바이럴 마케팅의 단점
팔로워수에 다라 다르겠지만 팔로워 수 1만명이면 최소 건당 60~70만원,
팔로워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단가상승폭은 높아지고 결국 건 당 천만원단위로 올라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물론 그만큼 효과는 좋겠지만 만약에 나랑 계약했던 인플루언서가 사회적 물의를 일으켰다면?
돈도 돈이지만 나의 브랜드에 큰 타격이 오지않을까요? 사람들이 더 신뢰한다고 말씀드렸잖아요
근데 그런 인플루언서가 신뢰를 잃는다면 그 대가는 어마어마하겠죠?
이렇게 광고 2종류와 각각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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