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에서 알아야 하는 필수용어 총정리

작성자 홍승택
작성일 2023.11.17
조회수 85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의 이한나입니다!


이번에는 짧고 간단하게~

유튜브 광고에서 알아야 할 필수용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노출 : 실제 광고 집행 시 유저들에게 광고가 노출된 수치(건 수)

도달 : 광고가 노출된 사람이 얼마인지 보여주는 수치(명 수)

조회율 : 동영상 유저 반응도를 알 수 있는 지표

               광고 노출 수 대비 조회수 (조회수 200회, 노출 수 1000회 -> 조회율)

조회당 비용(CPV) :  영상 노출 후 일정시간 동안 1회 영상 시청이 발생할 때 소요되는 비용

노출당 비용 (CPM): 1,000회 광고 노출에 소요되는 비용

시청 시간 : 유튜브 영상사용자가 광고를 시청한 총 시간(초)

참여 수 : 웹사이트나 다른 외부 도착 페이지로 연결되지 않은 순수한 광고 참여 횟수

참여율 : 참여 수/광고 게재 횟수

순사용자 : 일정 기간 동안 광고를 본 총 사용자 수

고유 쿠키 : 사용자가 컴퓨터의 개별 브라우저별로 고유한 쿠키의 수

*쿠키 : 사용자가 방문한 웹페이지에 사용되는 환경 설정과 같은 부가 정보

유튜브 참여도 : 시청자가 동영상 광고를 본 후 유튜브에서 관련 활동을 수행하는 정도

획득 조회수 : 유튜브 시청자가 유튜브 채널 / 보기 페이지에서 후곡 동영상 시청시 증가

구독 수 : 광고를 시청한 유저가 채널을 구독한 수 

재생목록, 좋아요, 공유 : 광고를 시청한 유저가 유튜브 채널 내에서 각 항목의 활동을 할 경우 증가









  1. 이한나 마케터의 더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싶으시다면
  2.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
  3. .
  4. .
  5. .




  6. <유튜브 시리즈>
  7. <또 다른 컨텐츠>

    [필독] 유튜브 프리미엄을 피해 광고하는 방법!

    !이것만은  해서는 안된다! (SA편)

    [네이버] 네이버 광고 뽕뽑는 두 가지 방법

    [네이버] !!검색광고(SA) 세팅 방법 총정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