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상위노출,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작성자 김진혁
작성일 2023.12.20
조회수 78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유남AE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플레이스 활용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매장을 중심으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예약, 주문배달, 네이버에서 발급하는 쿠폰 등등

여러 총체적인 세팅들에 따라 단번에 상위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상위노출을 할 수 있을까요?


1. 유입 키워드 

100번 강조해도 모자라지 않을 만큼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검색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바로 키워드 설정입니다.

어떤 곳은 키워드 수를 1, 2개만 설정한 곳도 있고 어느 곳은 10개 이상 키워드를 적용한 곳이 있지만

적다고 해서 노출이 적고 많다고 해서 노출이 많은 것은 아닙니다.


최근 네이버에서 인위적인 상위노출을 막기위해 특정한 유입 키워드의 상위노출을 엄격히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분별한 키워드 남발보다는 일정하고 자기 플레이스를 대표할 만한 키워드를 생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키워드 설정은 앞서 설명드린 Chat GPT편을 참고해주세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606&ae=dbska94&sfl=wr_18&stx=%EC%A0%95%EC%9C%A0%EB%82%A8&sop=and&page=1

 


2. 타겟층 - 연령/성별 

네이버 로그인을 기반으로 유저의 연령과 성별에 따라 상위노출되는 플레이스가 각자 다르게 나타납니다.

어느 연령대에서 성별을 남성을 할 지, 여성을 할 지에 따라서 세팅 최적화가 필수적입니다.

이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네이버가 인위적인 상위노출이 아닌 고객 맞춤형 알고리즘을 따르고 있다는 것을 반증합니다.

 

그렇다면 효과적으로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을 위해선 어떤 작업을 병행해야 할까요?

 

네이버 페이, 네이버 배달/포장 등을 이용한 세팅이 필요합니다.

이어서 스마트콜, 네이버 예약, 톡톡을 통해 유저와 매장간의 통로 개척이 필요합니다.

한마디로 쉽게 말씀드리면 모든 활동을 네이버에서 시작해서 네이버에서 끝낼 수 있는 네이버화 전략이 필요한 것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욱 유익한 컨텐츠로 찾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정유남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광고 및 마케팅 관련해서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하단에 적힌 메일과 전화 연락주세요!

 

https://inside.ampm.co.kr/ae-dbska94/?baepo=dbska94



정유남AE

dbska94@ampm.co.kr

02-6049-464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