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 광고 A부터 Z까지 한 번에 알아보기(검색광고 파워링크편)
안녕하세요 AMPM 퍼포먼스 4팀 박종국입니다.
네이버에서 가능한 광고도 너무 많고 알아야 될 정보가 너무 많으셔서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시죠?
오늘은 파워링크에 관한 정의와 주의 사항 및 설정 TIP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네이버 검색 광고 A부터 Z까지 한 번에 알아보기(검색광고 파워링크 편)
파워링크란?
네이버 통합검색 및 네이버 내외부의 다양한 영역에 텍스트와 사이트 링크를 노출하는 기본형 검색광고입니다.
1. 주의사항
(1) 하루 예산을 정해놔야 합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설정을 안 하게 되면 광고에 대한 제한이 없어지기에 돈이 계속해서 빠져나갑니다.
(2) 고급옵션에서 자동 추적 URL 파라미터 기능을 켜 놓아야 합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켜 놓아야지만 로그 분석을 통해 지금 하고있는 광고가 어떻게 운영이 되고 어떤 부분에서 특화되고 약한지 확인 후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설정 TIP
(1) 키워드 만들 때는 예산에 맞게끔 알맞게 설정하자
만약 예산이 적은 경우 예를 들어 로션이라는 단어는 단가가 너무 비싸기 때문에 몇번의 클릭으로 광고 예산이 끝나 광고가 내려갑니다. 그렇기에 예산이 적은 경우 조금 더 자세한 단어인 남자 로션 혹은 여성 건성 피부 로션이라는 세부 키워드를 찾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대표 키워드들은 단가를 낮춰서 광고가 나오기만 하거나 없애고 세부 키워드에 집중하는 방식을 추천해 드립니다.
(2) 확장제외 키워드를 사용해서 광고비 손실을 줄이자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똑같은 제품이지만 키워드가 비슷한 경우 똑같은 입찰가로 되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효율이 안 좋은 것들은 제외 키워드로 설정을 해놓으시면 광고비 손실을 막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확장 소재를 쓸 수 있으면 최대한 많이 쓰자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예를 들어 확장 소재를 쓰지 않는 경우 파워링크만 뜨지만 확장 소재를 쓸 경우 가격 및 이미지 등 다양한 표시가 되어 조금 더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흥미와 집중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요일 및 시간을 설정하여 전략적으로 노출하자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예를 들어 주말 같은 경우 20대의 대부분은 많이 놀러 가기에 20대를 타겟으로 하는 경우 주말에는 광고비를 줄여서 평일에 더 많은 광고비에 투자하게끔 하거나 혹은 경쟁업체 광고사가 주력으로 하는 시간을 제외한 나머지 시간을 주력으로 하여 전략적으로 하면 훨씬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중 파워링크와 관련하여 배워보았습니다.
설명이 이해가 안 가거나 혼자하기 막막하신 분들은 저 박종국 마케터에게 연락해 주세요. 언제든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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