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N 광고 알아보기! - 1탄

작성자 진현석
작성일 2023.12.21
조회수 895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1팀 김도윤AE입니다.

     

오늘은 ADN 광고 중에서 네트워크 광고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ND은 ‘Across Display Network’의 줄임말로 지면 노출광고 플랫폼으로 CPC(클릭당 비용)로 과금되는 방식이며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또한 개인 맞춤형 광고 방식을 제공하고 높은 노출도전환율을 제공합니다.

 

1.     장 점

1)키워드 타겟팅 – 주요 포털에서 검색한 키워드 이력을 기준으로 타겟팅

2)리타겟팅 – 사이트 방문 이력 및 상품 열람 이력을 기준으로 타겟팅

3)관심사 타겟팅 – 설정한 카테고리의 광고에 관심을 보인 유저만 타겟팅

4)전환 고객 타겟팅 – 사이트 구매가 없는 유저 및 동일 카테고리 구매이력이 있는 유저 타겟팅

5)지역 타겟팅 – 원하는 지역을 설정하여 해당 지역에만 광고를 노출하는 타겟팅

 

2.     특  징


*ACROSS

1)다양한 형태 배너 소재 활용(유입률 증대와 구매 촉진을 위하여 다양한 UI의 배너와 템플릿을 적용)

배너 유형별 A/B 테스트 가능(다수의 배너 형태 동시 운영가능)

고정 이미지&gif 이미지 모두 적용

 


*ACROSS

2)반응형 AD로 진성 고객 확보(배너영역에서 다양한 형태의 질문,설문을 통하여 유저들의 니즈 및 성향을 파악하고 분류하여 2차 마케팅을 진행)

다양한 형태의 문항 추가(O/X, Yes/No선다형)

배너영역에서 모든 질문 및 응답 트래킹

문항에 대한 답변 시 다음 문항 순차적으로 노출

문항 진행 단계를 통한 자체 필터링으로 고퀄리티 유저 확보 가능

최대 4개 문항 설정 가능

 


                                                 

*ACROSS

3)배너 효과 확장 활용도 증대(고정 이미지에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하여 사용자의 배너 집중도를 높이고다양한 랜딩 URL 적용 가능)

1>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적용시 CPC 할증 없음

배너 사이즈별 11종의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 적용 가능

2>모바일 키패드

광고 클릭 시 설정된 전화 번호 키패드 연결

- AD to Call 서비스

 


*ACROSS

4)상품 배너 형태(총 14종의 다양한 디자인과 동적인 액션으로 사이트 유입 제품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

다수의 템플릿 동시 운영 후 성과 좋은 템플릿 집중 노출

리타겟팅 외 일반 타겟팅(키워드카테고리오디언스)으로 상품 배너 적용(스크립트 미설치 가능)

광고주 센터에서 실시간 템플릿 선택 수정 가능

 


ACROSS

5)스마트스토어 리타겟팅(스마트스토어 리타겟팅을 통해 재방문 및 구매 전환을 유도)

상품페이지에 간단한 작업을 통해 방문상품 리타겟팅 가능

 


ACROSS

6)라이브 커머스 패키지(라이브 방송 전부터 방송이 끝나는 시점까지 타겟팅)

최단 시간 내 최대 트래픽을 최적의 단가로 제공

다양한 카테고리 라이브 커머스 진행 가능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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