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마케터 박종국입니다.
오늘은 마케터 박종국이 만약 적은 예산으로 마케팅을 네이버에서는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 라는 주제를 가지고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예시로는 뷰티/미용 분야로 하였지만 전체적으로 예산이 적은 분들에게는 공통적으로 알아야 할 요소입니다.
1. 홈페이지 생성
일단 자사 홈페이지가 있다는 것부터가 없는 업체들과는 신뢰도 차이를 줄 수 있고 또한 홈페이지에 들어와 다른 제품으로 유입 또한 가능하기에 홈페이지를 만들 것입니다.
2. 홍보가 안 되는 품목들은 과감하게 중단
초기에 자본금이 없는 상태이기에 많은 돈을 투자해서 모든 상품을 노출하면 효율이 떨어집니다. 그렇기에 처음에는 다양한 제품으로 짧으면 3, 4일 평균 일주일 정도 시험 한 후 제품 중 효율이 나오는 것들로만 구성해서 광고 누수를 줄인다.
3. 사용하는 장면 이미지로 사용
제품에 대한 외형만 올리는 것도 물론 홍보는 될 수 있으나 아직 신뢰도, 인지도에 대한 면은 떨어져 실제로 사용하는 장면을 대표 이미지로 넣어 조금 더 이목이 끌리고 직관적으로 이해가 가능하게끔 하여 상품에 흥미를 높여 페이지 전환율을 높인다.
4. 제품의 효능 제목에 작성
아직 창업한 지 얼마 안 되었기에 브랜드를 홍보가 주가 되려고 하면 경쟁사들과 경쟁이 안 되기에 처음 검색하고 노출되었을 때 주름 개선, 미백효과, 24시간 보습, 피부 저자극 등 상품의 이름이 아닌 효능 위주로 작성해서 페이지 전환율을 높인다.
5. 할인 및 쿠폰 발행
할인 및 쿠폰을 발행하여 고객에게 구매유도를 하게끔 하면서 자연스럽게 상품뿐만이 아닌 브랜드에 대한 홍보 효과를 주고 추후 재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6. 쇼핑 검색에 홍보 예산 투자
화장품인 경우 대부분은 파워링크로 구매하는 것이 아닌 쇼핑 검색으로 보면서 구매를 하기에 쇼핑 검색에 쇼핑몰 상품형에 예산 비중을 높여 광고의 효율을 높인다.
7. 세부 키워드 추가
화장품이라는 키워드는 매우 많이 사용하여 입찰 단가가 높기 때문에 더욱 자세하게 예를 들어 여성 지성 피부 로션, 민감 피부 전용 수분크림 등 세부 키드를 통해 낮은 단가에서 최대의 효율을 뽑는다.
8. 파워링크 클릭 시 해당 제품과 랜딩 페이지를 적재적소로 넘어가게 연결
홈페이지로 넘어가는 것이 아닌 적재적소의 페이지로 넘어가게 하여서 이탈률을 적게 만들어 구매를 유도한다.
9. 기자단 및 체험단을 사용
상품에 상세 설명을 적어 놓는 것 또한 중요하지만, 실질적으로 보고 구매를 하게 유도하는 것은 구매 후기이기 때문에 기자단 및 체험단을 사용하여 제품에 대한 신뢰와 구매율을 높인다.
10. PC가 아닌 모바일에 주로 예산 투자
대부분 타겟은 여성이기에 주로 PC가 아닌 모바일에 더 익숙하고 소비 또한 모바일로 이루어집니다. 그렇기에 PC가 아닌 모바일에 예산을 투자할 것입니다.
다음에는 다른 매체를 통해 어떻게 마케팅을 하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마케터 박종국이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