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업종, 이렇게만 하면 성공! (1탄)

작성자 진현석
작성일 2024.02.15
조회수 777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 마케터 한혜정입니다.

이번 글은 DB 업종 마케팅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DB 마케팅, 즉 데이터 베이스 마케팅은 고객의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여

개별 고객에게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여기서 고객의 데이터란,

이름, 나이, 번호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병원, 학원, 부동산 등의 홈페이지에 개인정보를 적는 칸과

서비스에 대한 문의사항을 작성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걸 보신 적 있으시죠?



DB 업종은 문의가 곧 예약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으며,

이 과정을 통해 수집된 고객 정보는 DB 마케팅의 중요한 자원이 됩니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들은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용이 많이 들진 않을까 .. ? 

고민하고 계신 광고주분들을 위해 알려드리겠습니다.




DB 업종은 고객 문의를 많이 받는 것이 수주로 이어지기 때문에

CPA 광고 방식을 주로 활용합니다.

CPA란,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행동이 발생할 때마다 비용이 지출되는 형태의 광고 방식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자사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문의를 남기는 것을 목표로 삼았고,

실제 고객이 1건 문의해서 들어가는 비용이 1만원이라면 CPA는 1만원이 됩니다.



광고비는 광고소재의 질, 선택된 매체의 효율성,

그리고 광고를 어떻게 관리하냐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DB 업종은 어떤 매체를 선택해야 효율이 높을까요?



다음 글에서는 DB 업종은 어떤 매체를 선택해야 효율이 높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광고주님께서는
언제든 편하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마케터 한혜정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2탄은 여기에 있습니다 :)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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