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육아용품 박람회 운영 및 개선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4.02.21
조회수 538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가영 입니다.


오늘은 현재 제가 담당하고 있는 육아용품 박람회 업체의 유튜브 영상광고 운영안과 개선안에 대해

공유 및 논의 드리고자 하는데요!


해당 업체는 일산킨텍스에서 진행하는 육아용품 박람회 사전등록 유도를 위한 DA광고와 유튜브 영상광고를 조합하여 

운영중에 있습니다.


운영에 따른 데이터를 통해, 몇가지 개선이 필요한 사항 공유드리며,

이러한 경우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지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받고 디벨롭하고자 합니다.


#개선필요사항


1. 영상 유형


현재 반응형 동영상 캠페인을 통해 아래의 3가지 유형으로 노출중입니다.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인피드 광고

-쇼츠광고


현재 약 20일간 집행시 인스트림 조회율 18.73%, 인피드 0.77%, 쇼츠 0.68%로 인스트림광고의 조회율이 높은편이긴하나

실제 유입도가 높을지에 대한 의문이 들어 3가지 유형을 한번에 가져가보는게 나을지


또는 유형별로 캠페인을 분리하여 운영함이 효율적일지 고민중에 있는 상황입니다.


2.타겟확장

현재 육아, 기혼, 부모 타겟을 중심으로 진행중이며, 웹사이트 맞춤세그먼트를 조합하여 운영중에 있습니다.

다만, 현재 노출량보다 더 많이 노출시키는것을 목표로 하고있기에
타겟팅 최적화 이외의 관심사 타겟이나, 인구통계 등 육아용품 박람회에 관심을 갖을만한
타겟 확장에 있어서 고민중인 상황입니다.

많은 분들의 다양한 시선으로 해당 계정 운영에 있어서 아쉬운 사항이나
추가 의견 있으시다면 편하게 댓글로 공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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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키워드 광고를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사 분석과 시장 이해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키워드를 추출하고 효율적인 전략을 제시합니다. 

자사에 대한 이해가 되어있어야, 키워드 전략을 구축할 때 가장 중요한 메인키워드를 분류하고
그에 따른 세부키워드 전략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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