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웨어 업종 I사, 쇼핑검색광고 문제점 성과개선

작성자 양다빈
작성일 2024.02.21
조회수 48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양다빈입니다. 


2주전 이너웨어업종 I사의 쇼핑검색광고 개선을 위한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 후에 문제점 개선후 성과개선 사항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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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너웨어 업종 "I"사, 쇼핑검색광고 문제점 분석


해당 계정은 여러 대행사를 거쳤지만 ROAS가 곧 잘나지 않아 AMPM을 찾아주셨고

현재 약 한달정도 광고를 집행중인 계정입니다. 현재는 문제점을 계속해서 분석하며  개선중에 있는데요


쇼핑검색광고 데이터 분석

클릭률은 높았지만 전환이 곧 잘 이루어지지않아은 상태였습니다.

상위노출을 진행하고있지만 계정 확인상 비슷한 제품군에 객단가 면에서 차이가 있어

전환까지 이루어지지 않는 것으로 확인했고, 상위노출보다는 입찰가를 조금 낮추면서

다양한 키워드에 노출될 수 있도록 키워드 그룹을 생성하였으며,

그룹별 노출 소재와 키워드를 맞춤으로 셋팅하여 전환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광고비 누수 키워드를 제외키워드 설정하여 KPI도달 중에 있습니다.


성과분석

이를 통해 1월의 ROAS  1월 230%의 ROAS에서 2월 294%까지 상승시킬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와 데이터 분석 더불어 키워드 확장에 집중해나가면서

광고를 효율적으로 운영해 나간다면 최종 KPI에 도달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계정 세팅에 있어서 어려우신점이나, 검색광고 전략, 꿀팁 등에 대해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시면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양다빈 마케터였습니다. 

전화:  02-6049-4452 / 메일: davi23@ampm.co.kr

양다빈 마케터 소개 영상

당신이 공식 대행사를 선택해야하는 이유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광고주와 동반 성장하는 성과개선 전문 마케터

-식품제조 S ->  매출증가 300%, ROAS 230% 성장 

-식품제조 P ->  자사검색량 3배 증가, 매출증가 420% 성장

- 건기식 P -> 매출 230% 성장

-건기식 C -> ROAS 420% 달성

-종합몰 C -> 자사검색량 4배 증가 및 매출 상승

-여행사 H -> 문의량 1.7배 증가

-운동용품 P -> ROAS 300% 성장

-애견식품 D  -> ROAS 280% 성장

-주류업체 I  -> 매출증가 240%

-생활리빙 G -> 자사유입량 5배 증가

-법률번역 K -> 문의량 3배 증가

-뷰티 E -> ROAS 320% 달성

- 디지털 가전 G사 ->  자사명 제외 ROAS 320%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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