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입점 했으니까 이제 잘팔리겠지? 말~도 안되는~ 소~리~

작성자 이우용
작성일 2024.05.17
조회수 579
  • 안녕하십니까! 광고주 여러분 


    • 오늘도 '우용AMPM글로벌 이우용 마케터'한 소식을 들고 찾아온 입니다.


    • 여러분 무신사 입점하면 이제 다 풀릴 줄 아셨죠?
    • 그건 정말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브랜딩도 제대로 안 되어있는 상태로 무신사에 입점한다?

여러분 힘들게 무신사 입점해놓고 저 멀리 50페이지 70페이지 가서 잊혀지고 싶습니까?




명심하세요

무신사에 입점한다 한들 바로 구매 전환이 일어나진 않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효율적으로 무신사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을까요?



그것은 바로 무신사 입점 처음 1~2주에 결정됩니다.


입점 처음 1~2주는 무신사 자체에서 신규 상품으로 분리되어 가산점을 받고 제품을 상위에 노출시켜줍니다.

여기서 이 제품이 팔리는 제품인지 아닌지 몰 자체에서 테스트기간을 갖는데

이 기간 안에 소비자들이 큰 반응을 보이면 몰에서 이 브랜드는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고

상위에 계속 노출시켜주고 지속적인 좋은 반응을 보이면 지속적으로 눈에 띄는 지면에 제품이 노출됩니다.


반대로 1~2주 안에 이렇다 할 성과를 못낸다면?

순위는 점점 내려가고 결국 저 뒤에 50p 100p로 밀려나는 겁니다.

이 상황까지 오게 된다면 역주행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것이 입점 초반기간을 잘 활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처음 1~2주를 잘 활용할 수 있는데?


당연히 브랜딩이 어느정도 되어야죠.

무신사에 입점을 하자마자 판매가 나올 수 있는 정도의 브랜드가 되어야 합니다.

이때가 가장 적기이므로 본인의 브랜드가 어느정도에 위치하고 있는지 정확하게 파악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본인의 브랜드 입지가 어느정도인지 파악을 못하겠다?

그런분들은 저한테 문의를 주시면 같이 보고 뜯고 브랜딩을 더 해야할지 말지 판단 후 

컨설팅 도와드리겠습니다.




결론적으로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무신사가 점유율이 높아서 입점하면 무작정 좋을것 같지만

모든 대표님들도 다 그렇게 생각합니다. 

결국엔 여기는 치열한 전쟁터랑 비슷하고 입점만 했다고 사람들의 구매로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입점은 브랜드가 어느정도 입지를 쌓고 입점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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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늘은 무턱대고 무신사 입점하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 본인의 브랜드 입지가 더 궁금하거나 혹은 
  • 브랜딩을 통해 본인의 브랜드 입지를 더욱 탄탄하게 구축하고 싶으신 분은 
  • 이우용 AE에게 편하게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다음에는 더 '우용'한 소식 들고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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