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ㅇㅇㅇㅇ 관리로 전환 증대시킬 수 있다!

작성자 손선인
작성일 2024.06.20
조회수 63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손선인입니다 (ノ*・ω・)ノ


저번에 (링크)★창업업종 구글광고에서 살아남는 법 에 이어

오늘도 구글광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구글 광고는 머신러닝 최적화가 끝나면 광고가 끝났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구글광고는 오히려 라이브하고나서가 진짜라는 사실...!

이때 까다롭게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창업업종은 구글 광고 DB가 잘 안나올 것이다, DB질이 낮을 것이다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라이브 후 ★관리★ 잘 해줘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구글광고의 머신러닝이 끝나고 나서 어떤 걸 관리해야

광고비는 절감하면서 전환은 증가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로 통계 및 보고서 - 광고가 게재된 시점 및 위치 에서 주로 파악합니다.






전환이 언제 일어나는지 체크하기 위해

광고가 게재된 시점에서 파악을 해보는데


라이브 이후에 전환이 새벽대에 자주 나오고 있어서 보니까

해당 새벽 시간에 전환이 자주 나길래 구글이 그 시간대로 최적화 되어서

새벽 시간대에 비용을 많이 태우고 오후에는 노출을 거의 안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여기서 새벽 시간대의 전환에 만족할 수 있지만


저는 흠,,, 오후에도 전환이 나올 수 있지 않을까...?

출퇴근시간대나 회사에서 직장인들이 볼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어서




출퇴근 시간대 (오전 7시-오후 8시) 에만 집중 노출하는 캠페인을 생성했습니다.

테스트 결과는


전환이 많이 일어났습니다.
오히려 새벽 시간대보다 DB단가도 더 낮은 평균 5~6000원대 였습니다.


직장인들이 출퇴근 시간대와 회사에 있을 때 DB를 남기기 때문에
주로 휴대전화에서 나온 걸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전환이 자주 일어나는 시간대를 파악해보고
다른 시간대에서의 전환 테스트를 진행해보면
더 많은 전환을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어느 순간부터 DB질이 좋지 않다 라고 말씀을 주셨는데,
대체 어디서 부터 잘못된건지 대시보드를 뜯어보다가


전환이 나왔던 지면을 보는데 어....?
대부분 외국 사이트 지면이었고, 그 지면을 통해 들어온 DB가
대부분 허수DB거나 질이 좋지 않았던 것 입니다.


이런 지면들은 과감하게 캠페인에서 제외시켜줍니다.
총비용에서 내림차순 하여 비용은 많이 타지만 전환이 잘 나오지 않는 지면들도
(유튜브 홈 화면 페이지는 제외시키지 마세요!)
제외시켜 광고비를 조금 더 절감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뉴스나 창업유저들이 자주 있을 법한 지면들은 최대한 제외하지 않는 걸로 합니다.



이상으로 제가 창업 업종 구글 광고 하면서 꾸준히 관리했던 포인트였습니다.
다음에도 더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창업업종이나 구글광고에 대해 컨설팅을 받고 싶다면 아래 연락처로 연락 주세요 :)

TEL. 02-6049-4603

EMAIL. son01@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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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 브랜딩부터 최적의 광고효율까지 책임지는 손선인마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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