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SA) 어떻게 활용할까?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4팀 박성일 AE입니다.
국내 사이트 중 가장 접근성이 높은 사이트하면 무엇이 먼저 생각나시나요?
네이버를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 트렌트 이미지 캡쳐
통계적으로 국내 검색 엔진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사이트는 바로 네이버입니다.
사용자가 많은 만큼 광고를 진행한다면 많은 잠재고객을 전환고객으로 바꿀 수 있을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검색광고,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이 되실텐데 전혀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알기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의 종류는 파워링크, 쇼핑검색, 브랜드검색, 플레이스, 파워콘텐츠, 신제품 검색으로 총 6가지가 있습니다.
자신의 업종과 맞는 검색광고를 선택하는것이 중요하며 각각의 특성을 이해하고 설정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파워링크
소비자가 네이버를 통해 검색했을 때 가장 상단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업종에 상관없이 활용할 수 있으며 가장 상단에 노출되는 만큼 소비자의 눈길을 끌 확실한 소재가 중요한 광고입니다.
스마트 스토어나 자사블로그를 운영중이라면 확장소재를 통해 링크를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쇼핑검색
네이버 쇼핑탭에서 상위에 노출되도록 하는 광고입니다.
주로EC(이커머스)업종이 사용하는 광고이며 파워링크와 다른점은 네이버 쇼핑과 연관되어 진행되기에 직접 검색해서 유입되는 만큼 전환률이 높다는 점 입니다.
판매되는 물품도 많고, 업체도 다영하여 카테고리와 키워드 설정을 치밀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브랜드 검색
브랜드명을 검색하게되면 최상단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브랜드의 특성을 강조한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시각화하여 소비자에게 각인시킬 수 있습니다.
타 매체를 통해서 브랜드를 알게 되면 네이버에 그 브랜드명을 검색하여 재확인 하신경험 혹시 있으실까요?
저는 있는데요 이는 브랜드검색의 특징으로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혀주는 역활을 할 수 았습니다.
플레이스
지역이나 특정 업종을 검색하게 되면 지도에 광고로 표시되는 장소를 보신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플레이스 광고는 지도를 통하여 장소 자체를 홍보하는 방식으로 자영업이나 소상공인이신 공고주분들이 주목하셔야 하는 광고입니다.
파워링크 광고와 병행하여 진행할 경우 지도에 등록한 장소를 확장소재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파워콘텐츠
블로그나 카페를 통해 제품의 리뷰와 같이 정보 전달을 하기 위한 광고이며 파워링크나 쇼핑검색광과와 병행되어 진행되는 광고입니다.
사용 후기를 담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상풍의 신뢰도를 높여 전환률상승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파워링크광고와 병행하여 진행할 경우 플레이스와 마찬가지로 확장소재로 링크를 등록할 수 있고, 포스트 자체에 스마트 스토어나 자사 홈페이지를 기재해 유입을 늘릴수도 있습니다.
신제품 검색
출시된 지 180일 이내의 제품만 사용가능한 광고이며 상품을 검색했을 때 신규, 리유얼한 제품의 콘텐츠가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신규 상품의 인지도를 높이기에 최적화된 광고로 최대 2개의 브랜드만 노출된다는 특징이 있으며 모바일에서만 집행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이렇게 6가지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접근이 쉽고 간단하다는 특징때문에 매우 경쟁이 치열한 포맷입니다.
때문에 키워드 최적화, 검색분석 등 전문적인 전략이 필요하게 됩니다.
전분적인 분석으로 차별화된 광고를 원하시면 언제든지 퍼포먼스 4팀의 박성일AE에게 상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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