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마케터가 알려주는 구글 광고의 기본 중 기본!!
- 구글 광고??
오늘은 구글 광고의 기본적인 지식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많은 광고주분들은 "구글 광고? 효과가 있어??" 혹은 "구글 광고?? 그냥 유튜브 광고만 하면 되는거 아니야??" 라는 생각을 많이 하시고 구글 광고를 선호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당연히 업종에 따라 그리고 예산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광고매체가 다르겠지만, 구글 광고를 크게 검색광고 그리고 디스플레이 광고로 나눠서 각 광고의 특징을 간단하게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 1. 검색광고
구글 검색광고는 네이버 검색광고와 경쟁력 부분에서 비교했을 때 비교적 경쟁사와 경쟁이 덜 심한 구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검색광고와 다르게 구글 검색광고는 순위 보장이 안된다는 점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즉 롤링에 따라 언제는 상단에 노출되고 또 언제는 상단에 뜨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비용적인 부분에서 구글 검색광고는 네이버 검색광고와 비교했을 때 비교적 CPC 단가가 저렴하다고 할 수 있고, 업종의 경우 보통 DB 업종이 많이 진행하는 편입니다!
- 2. 디스플레이 광고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같은 경우 제휴된 페이지가 많기 때문에 눈에 잘 띄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즉 쉽게 설명하면 많은 노출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신제품 런칭이나 혹은 신생브랜드 등 초반 노출을 통한 인지도 향상 및 브랜딩을 위한 목적의 광고주분들이 많이 선호하는 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중 가장 대표적인 '유튜브' 광고의 경우 다른 광고에 비해 큰 예산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하나의 콘텐츠(영상)에 여러 개의 소구점을 녹여 영상을 발행한 후 추후에 영상 안에서 소구점마다 다양한 쇼츠 영상을 뽑아 활용한다면 훨씬 효과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광고의 경우 유형이 다양한데 대표적인 예시로 3초 이후에 스킵이 가능한 유형, 광고 영상을 끝까지 시청해야 하는 유형, 그리고 영상 시청 중간에 광고가 나오는 범퍼애드가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동영상 광고의 경우 초반 3초의 내용이 광고의 성공여부를 결정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소재를 녹이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 3. GA를 이용한 정확한 데이터 분석
구글 광고는 GA를 활용하여 소비자가 어떤 패턴으로 상품을 구매했는지 정확하게 분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소득구간 타겟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활용하면 시장 세분화와 소비자 타겟을 보다 정확하게 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읽고 구글 광고에 더 알고 싶으신 광고주분들 혹은 컨설팅을 받아보고 싶으신 광고주분들은 아래 명함에 나와있는 연락처로 편하게 문의 남겨주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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