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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종오브제

작성자 진현석
작성일 2024.06.18
조회수 553
thumb-nail

업종

가구/인테리어, 패션/잡화

광고 주제

검색광고, 배너광고, SNS광고

광고 매체

네이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마케팅 KPI

ROAS 250%

집행매체

네이버 / 메타

집행성과

ROAS 394% 달성

홈페이지

https://smartstore.naver.com/maison-objet

운영전략

[네이버]


- 주력제품 그룹핑을 통한 전환 향상 

- 매체 / 연령 / 성별 별 입찰가 조정을 통한 광고비 누진 감소

- 소재별 품질지수 6칸 이상 유지

- 할인 / 쿠폰 증정 / 바로도착 등 후킹이 될 수 있는 확장 소재 활용으로 CTR 증가


<이관 전>



<이관 후>




[GFA]


- 카탈로그 광고를 통한 리타겟팅 광고 

- 입찰가 조정을 통한 주 평균 ROAS 400% 달성



[메타]

- 기존 네이버광고에서 전환증대 및 브랜딩 목적으로 매체 확장
- 광고 퍼벌별 캠페인 및 타겟, 세트, 소재 기획 

- 첫 광고 시작 시 전환이벤트 "장바구니 담기"를 통해 CPA감소 

- 타겟별 세트 구성을 통한 타겟 및 소재 필터링

- ROAS 200% 달성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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