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브랜드 네이버 검색광고 이렇게 써야 진짜 '팔린다'
작성자 김나연
작성일 2025.07.07
조회수 31
뷰티 브랜드 네이버 검색광고 이렇게 써야 진짜 '팔린다'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나연 AE입니다 !
뷰티 업계에서 마케팅 전략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이런 질문을 해보셨을 겁니다.
“요즘도 네이버 검색광고가 먹히긴 해?”
SNS, 숏폼, 인플루언서 콘텐츠가 범람하는 시대지만, 뷰티 제품을 사기 전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하는 행동은 여전히 같습니다.
검색.
그리고 비교.
특히, 네이버는 한국 시장에서 ‘신뢰’ 기반 의 정보 탐색 플랫폼으로,
브랜드에 대한 마지막 신호를 확인하는 전환 직전의 역할을 합니다.
그렇다면,
뷰티 브랜드는 네이버 검색광고를 어떤 방식으로 활용해야 할까요?
단순히 키워드 몇 개 넣고 예산만 쓰는 건 이제 통하지 않습니다.
“검색하는 고객을 어떻게 설득할 것인가”에 대한 전략을 풀어보려 합니다.
✅ 1. 검색 광고는 초기보다 마지막 결정이 핵심 !
뷰티 제품은 SNS나 유튜브에서 노출되고, 네이버에서 검증되어 결제로 이어집니다.
검색광고는 그중에서도 “이 제품, 괜찮은데?”를 확인하는 결정 직전 단계에 들어갑니다.
즉, 검색광고의 역할은 단순 노출이 아니라 “검색한 순간, 믿을 수 있는 브랜드로 보여지는 것”입니다.
✅ 2. 키워드는 ‘제품명 + 증상’ 혹은 ‘문제 해결형’이 핵심 !
뷰티 검색어는 일반적인 키워드보다 훨씬 고민 해결 중심입니다.
예를 들어:
❌ “좋은 스킨케어”보다는
더 고민 해결에 집중하여
“여드름 진정 스킨케어”
“홍조 완화 토너 추천”
“30대 건성 수분 크림”
Tip: 뷰티 키워드는 구체적일수록 전환율이 높습니다.
‘브랜드 키워드’보다 ‘고민 해결형 키워드’에 집중하세요.
✅ 3. 검색광고 타깃은 신중한 소비자 !
검색하는 사람은 이미 관심이 있는 상태이므로,
광고 문구는 너무 과장된 슬로건보다, 신뢰성과 해결력을 어필해야 합니다.
예: “피부 자극 테스트 완료 / 민감성 피부 97% 만족”
가격보다는 신뢰 포인트 강조: 임상 결과, 실제 후기 인용 등
✅ 4. 브랜드 검색광고는 ‘공식성’ 을 위한 최소한의 무기 !
뷰티 제품은 검색하면 카페 후기, 블로그 리뷰, 지식인 등 다양한 결과가 혼재되어 보입니다.
이때 브랜드가 공식적으로 운영 중인 광고가 상단에 떠 있다면?
소비자는 “아, 이 브랜드 믿을 만하네” 라고 인식합니다.
즉, 브랜드명으로 유입되는 검색어에 대한 상시 광고 운영은 필수입니다.
✅ 결론: 네이버 검색광고는 뷰티 업종에 있어 관심 → 탐색 → 구매 전환의 ‘탐색과 전환의 경계’를 담당
SNS로 유입된 고객이 검증하고 신뢰성을 바탕으로 구매로 이끄는 마무리 단계의 역할인 만큼,
전략적으로 키워드와 광고 문구, 랜딩 페이지 설계를 해야 합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
언제든지 김나연 AE에게 문의 주세요 ! ₍ᐢ › ༝ ‹ ᐢ₎ ₍ᐢ › ༝ ‹ ᐢ₎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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