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서비스 업종에서의 GFA 활용 방안
작성자 이정택
작성일 2025.04.11
조회수 69
GFA란?
- 네이버 프리미엄 배너에 노출되는 디스플레이 광고 상품.
* 네이버 GFA만의 핵심 강점은 정교한 타겟팅과 AI 자동 최적화 알고리즘 등이 있지만 전문 서비스 업종에서
주목해야 할 요소는 네이버 생태계 연계성 부분입니다.
그 중 법률,회계, 세무 분야와 경영,컨설팅 분야는 GFA 광고에 현재 소극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기에 더욱 시장의 경계가 허술한 지금이 GFA에서의 전문 서비스 업종이 블루 오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 활용 방안
1. 네이버 지면별 데이터를 수집하여 팀장님 업종별 CTR과 CPC를 추출하여 최적의 업종 키워드를 선택합니다.
2. 분야별 소재에 대한 소구점을 정확히 파악한 후 키워드에 맞는 소재 이미지를 제작한 후 A/B 테스트를 통해 일정 기간 동안 데이터를 수집하여
최적의 조합을 선택합니다.
3. GFA 개시 후에도 지속적인 관찰과 분석을 통해 업종,기간, 시간별로 달라지는 클릭률과 전환율 다양한 지표를 확인하여 최상의 광고 성과 효율을 도출합니다.
GFA는 "네이버 생태계 + 고도화된 타겟팅 + 피드 기반 자연 노출"이라는 독보적인 조합을 가진 디스플레이 광고 상품입니다.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하지만 그만큼 브랜드별로 GFA는 검색 유입과 자연스럽게 연결되기에 전체 파이를 키우기에 최적화된 전략이라
볼 수 있습니다.
글 마치며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하실 내용은 편하게 연락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