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싶고, 선물하고 싶고, 사진 찍고 싶은" 디저트 마케팅

작성자 이정택
작성일 2025.04.14
조회수 34


먹고 싶고, 선물하고 싶고, 사진 찍고 싶은 디저트 마케팅










  • 디저트는 단순한 간식이 아니다.
  • 기분을 전환하고, 관계를 맺고, 나를 표현하는 하나의 문화다. 

  • 디저트를 고르는 소비자는 이제 ‘맛’만 보지 않는다.
    비주얼, 감성, 공유성, 그리고 스토리까지…
  • 디저트를 사는 이유는 어느새 복합적인 경험을 위한 것이 되었다. 




  • 1. 먹고 싶게 만드는 ‘감각의 언어’                                                                                     
  •                           
  • 맛은 결국 시각에서 시작된다.
    특히 피드 기반 광고(GFA)나 소셜 콘텐츠에서는 ‘한 장의 이미지’가 전부다.
    빛 반사, 질감, 단면, 흐름… 이 모든 요소가 “먹고 싶다”는 욕구를 일으키는 핵심이다.











    2. 선물하고 싶은 ‘기억의 포장’


    디저트는 자신을 표현하는 선물로 자주 쓰인다.
    그래서 포장 디자인은 마케팅 그 자체다.
    한정판, 시즌 에디션, 캘리그래피 문구 등은 고객의 마음을 움직인다.
    “이걸 주면, 좋아하겠지”를 먼저 떠올리게 하자.










스토리 핀 이미지





3. 사진 찍고 싶은 ‘SNS 감성’


소비자는 디저트를 먹기 전에 촬영한다.
인스타그램, 틱톡, 핀터레스트에는 매일 수천 장의

디저트 사진이 올라온다.
이때 유저가 자발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요소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예쁜 플레이팅, 감성 라벨, 트렌디한 색감은 필수다.















디저트 마케팅의 핵심은?


  1. 1. 감각을 자극하라 – 보는 순간, 먹고 싶게

  2. 2. 기억을 남겨라 – 소중한 사람에게 주고 싶은 패키징

  3. 3. 이야기를 만들라 – 소비자가 콘텐츠의 일부가 되게

디저트는 ‘경험의 상품’이다.
브랜드가 이 경험을 설계한다면, 고객은 자연스럽게 반응하고 공유한다.
지금 우리 브랜드는, 누군가의 카메라 롤에 저장될 준비가 되어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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