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 회원권 거래소의 블루 오션

작성자 이정택
작성일 2025.04.18
조회수 28

회원권 거래소


- 전문서비스 업종의 일종으로 골프, 콘도, 피트니스 같은 등의 회원권을 사고 팔 수 있는 중개 플랫폼


여기서 회원권이란?


골프장, 콘도, 피트니스같은 특정 시설이나 서비스를 일정 기간 동안 정해진 조건 하에 이용할 수 있는 이용 권리




핵심 -> 회원권 = 양도 가능한 자산 가치




회원권의 자산 가치는 얼마 정도 될까?


- 회원권의 자산 가치는 종류에 따라 천차만별이지만 적게는 수백만원에서 몇십억까지 다양하다.




그렇다면 중개 플랫폼 회원권 거래소,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효과를 볼 수 있을까?



광고 성과의 잠재적 가치를 평가하기 위한 필수적 요소를 정리해보자.



1. 광고 목표 

 

# DB업종의 핵심 광고 목표는 리드(잠재 고객)의 확보와 전환


2. 타겟의 명확성


# 회원권거래소의 주 거래 대상, 즉 주 고객측은 5060세대로 특정 지을 수 있다.


3. 성과 측정 가능성 및 데이터 확보


# 회원권거래소 사이트의 특성상 랜딩 페이지가 단순하여 성과 측정 가능성이 높으며 데이터 확보에 용이하다!




이 요소들의 근거하여 회원권 거래소와 GFA(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광고 효율성을 정리한다면


회원권 거래소 = 고관여 + 고단가 상품, '관심' 기반 접근, 뛰어난 리타게팅 효과



 이처럼 회원권거래소는 명확한 사용자 타겟 구분이 가능하며 행동 데이터의 기반하여 최적화가 가능한 GFA에 적합한 매체이다.

아직 회원권거래 사이트 업종에서 GFA가 활성화되지 않은 지금이 광고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블루 오션, 기회의 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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