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는 나중입니다. 먼저 할 건 바로 이 마케팅"

작성자 이정택
작성일 2025.04.22
조회수 37

기반을 다지는 마케팅 전략




브랜드는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 중요성은 '성장 기반이 갖춰진 후'에 발휘됩니다. 아직 고객 유입도, 전환도 안정적이지 않은 상황에서 ‘브랜드 마케팅’에 먼저 투자하는 건 마치 기초 공사 없이 집을 짓는 것과도 같습니다.

그래서 지금 필요한 건 바로 퍼포먼스 마케팅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왜 먼저여야 할까?


퍼포먼스 마케팅은 성과 중심의 광고 전략입니다.
광고 예산 대비 어떤 수익이 발생했는지를 정량적 수치로 바로 확인할 수 있고, 클릭률, 전환율, ROAS 등 구체적인 KPI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테스트와 개선이 가능하죠.

즉, “이 광고가 잘 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판단하고 즉각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마케팅입니다.
이런 유연성과 정밀함은 특히 매출이 중요한 초기 단계의 기업이나 온라인 비즈니스에 필수적인 전략입니다.



브랜드는 퍼포먼스 위에서 성장합니다


물론 브랜드 마케팅은 중장기적으로 꼭 필요합니다. 하지만, 브랜드의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먼저 경험한 고객이 필요하고, 그 경험은 퍼포먼스 마케팅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다시 말해, 퍼포먼스 마케팅은 브랜드가 자라기 위한 토양입니다.
이 토양 위에서 브랜드는 점차 신뢰를 얻고, 시간이 지날수록 더 깊은 인식을 형성할 수 있죠.



3-Sentence Insight


광고비를 들여 ‘이름’을 알릴 것인지,
광고비를 들여 ‘고객’을 확보할 것인지,
이 질문에 대한 답이 바로 마케팅의 우선순위를 결정합니다.

브랜드는 나중입니다.
먼저 할 건 바로 퍼포먼스 마케팅입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1004jt@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