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품질 기준 변경 안내
작성자 이정택
작성일 2025.04.28
조회수 29
NAVER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2025년 06월 04일(수요일) 기준
네이버는 서비스 품질 이슈에 대해서 최근 이용자 문의 접수된 일부 사항에 대해서 기준을 변경하였습니다.
[광고 소재 기준 변경 목록]
1) 광고 영역보다 소재의 사이즈가 작게 제작된 소재의 경우 집행 불가

[기준 변경 상세 내용]
1) 광고 등록 사이즈 보다 작은 이미지를 사용하여 제작할 수 없습니다.
- 중앙에 광고 이미지를 배치하고 배경으로 광고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단색/그라데이션 등의 배경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단, 광고 자체의 배경을 흰색으로 구성하는 경우 통과 처리가 가능합니다.

2025년 6월 4일 이후 네이버는 GFA 자체 이미지 소재 이외의 여백을 남기는것에 제제를 부여했습니다.
이것은 네이버 메인 화면 자체의 품질 개선을 위한 기준으로 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현재 집행 중인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가 있다면,
광고주님들께서는 이미지 소재가 변경 기준에 부합하는지 다시 한번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재 기준 미준수로 인한 광고 노출 누락을 방지하기 위해, 사전에 철저한 검토와 기준에 맞춘 세팅을 추천드립니다.
광고주님들께서는 이미지 소재가 변경 기준에 부합하는지 다시 한번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재 기준 미준수로 인한 광고 노출 누락을 방지하기 위해, 사전에 철저한 검토와 기준에 맞춘 세팅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