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광고 유심은 안전할까?
먼 미래보다,
당장 내 금융, 신용, 개인정보에 직접적으로 닥칠 수 있는 위협이
사람들의 불안을 더욱 크게 만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19년째 SKT 통신사를 이용해 온 저 역시
이번 소식을 듣고 청천벽력과 같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내 유심은 안전한가?"
"지금이라도 유심을 교체해야 할까?"
"혹시 이미 내 정보가 노출된 것은 아닐까?"
각종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찾아가며 정보를 얻으려 했지만,
오히려 더 큰 불안만 커져가는 아이러니한 상황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문득,
"그런데 내 광고 계정은 과연 안전할까?"
라는 생각이 스쳐 지나갔습니다.
만약 내 광고 계정이 해킹당한다면?
금전적 손실, 브랜드 이미지 훼손, 광고주 신뢰도 하락 등
상상조차 하기 싫은 치명적인 피해가 뒤따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와 메타 계정들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2단계 인증을 함께 진행 하며 소개하겠습니다.
NAVER 계정 보안 설정하기 (PC)
2단계 인증 설정
먼저 네이버 메인 페이지에서 본인 프로필 옆에 있는 자물쇠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자물쇠 아이콘을 통해 들어갔다면
해당 페이지에서 "2단계 인증"과 "로그인 차단" 설정이 가능합니다.
"2단계 인증" 오른쪽에 있는 "설정"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2단계 인증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하단에 있는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비밀번호 재확인 페이지가 나타나면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인증 알림을 받을 기기를 선택하고 하단에 다음 버튼을 클릭 한 후
핸드폰에서 인증을 완료한다면 2단계 인증이 완료됩니다!
다음으로는 Meta 계정 보안 설정입니다!
1. Meta 계정 정보를 사용하여 계정 센터에 로그인합니다.


3. 설정하려는 Meta 계정을 선택
4. 계정 보안 수단인 인증 앱과 문자 메시지 중 선택 후 다음 클릭 - 문자 메시지 추천!
(편의성을 위해 문자 메시지를 추천드립니다, 인증 앱의 경우 Duo Mobile 또는 Google OTP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5. 전화번호를 입력 한 후 받은 인증 코드를 입력하여 2단계 인증을 완료합니다.
지금까지 네이버와 메타 2단계 인증을 통한 보안 강화를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기술이 발전하고 새로운 매체들이 등장하면서,
편리함은 커졌지만 동시에 우리는 다양한 곳에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이제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일은 누군가가 대신해줄 수 없는,
오롯이 '나 자신'의 몫이 되었습니다.정보를 스스로 지키기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은,
평소에 작은 보안 습관을 생활화하는 것입니다.오늘 안내드린 2단계 인증 설정처럼,
간단한 보안 강화만으로도 소중한 개인정보와 광고 자산을 지킬 수 있습니다.오늘 진행한 내용 바로 점검해보시길 추천드리며 글 마치겠습니다. AMPM Global 이정택이였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