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육업종 T사 광고 운영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최원기
작성일 2025.05.26
조회수 8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최원기AE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정육업종 T사의 기존 광고 운영 문제점과 개선안,
그리고 현재 운영 현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광고주 정보
KPI : 전환율 증가 및 ROAS 300%
매체 : 네이버 SA
월예산 : 300만원
기타사항 : 소매업과 도매업 모두 진행
▶ 문제점
1. 파워링크 확장소재 미사용 및 키워드 통합 운영
2. PC/MO 통합 운영
3. 쇼핑검색광고 그룹분리 운영 X
4. 노출 매체 및 지면 구분없이 모두 노출
▶ 개선안
1. 파워링크 확장소재 등록 및 그룹 분리 운영
2. 쇼핑 검색광고 벌크 그룹 생성 및 주력상품 그룹 분리
3. 쇼핑 검색광고 제품에 따른 제외키워드 설정
4. PC/MO 분리 운영을 통한 효율 파악
5. 불필요한 노출지면 제외를 통한 효율적 운영
6. 불필요한 클릭이 발생하는 파워링크 예산 감소 및 효율적인 쇼핑검색광고 예산 증가
▶ 운영결과
1. 네이버 SA 클릭률 : 0.69% → 0.96%
2. 네이버 SA 전환율 : 3.45% → 4.26%
3. ROAS 217.44% → 261.64%
현재도 꾸준히 전환율과 ROAS 개선안에 대한 의견을 전달 드리며 꾸준한 소통을 통해
성과 개선 중에 있습니다.
꾸준한 성과 개선을 통해 광고주님 목표KPI를 넘어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광고 성과에 고민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AE에게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02-6049-4255
wk0525@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