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육업종 T사 광고 운영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최원기
작성일 2025.05.26
조회수 8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최원기AE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정육업종 T사의 기존 광고 운영 문제점과 개선안,

그리고 현재 운영 현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광고주 정보


KPI : 전환율 증가 및 ROAS 300%


매체 : 네이버 SA


월예산 : 300만원


기타사항 : 소매업과 도매업 모두 진행



▶ 문제점


1. 파워링크 확장소재 미사용 및 키워드 통합 운영


2. PC/MO 통합 운영


3. 쇼핑검색광고 그룹분리 운영 X


4. 노출 매체 및 지면 구분없이 모두 노출



▶ 개선안


1. 파워링크 확장소재 등록 및 그룹 분리 운영


2. 쇼핑 검색광고 벌크 그룹 생성 및 주력상품 그룹 분리


3. 쇼핑 검색광고 제품에 따른 제외키워드 설정


4. PC/MO 분리 운영을 통한 효율 파악 


5. 불필요한 노출지면 제외를 통한 효율적 운영


6. 불필요한 클릭이 발생하는 파워링크 예산 감소 및 효율적인 쇼핑검색광고 예산 증가



▶ 운영결과


1. 네이버 SA 클릭률 : 0.69% → 0.96%


2. 네이버 SA  전환율 : 3.45% → 4.26%


3. ROAS 217.44% → 261.64%



현재도 꾸준히 전환율과 ROAS 개선안에 대한 의견을 전달 드리며 꾸준한 소통을 통해

성과 개선 중에 있습니다.


꾸준한 성과 개선을 통해 광고주님 목표KPI를 넘어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광고 성과에 고민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AE에게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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