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하나로 SNS광고 마케터1급 자격증 따zl... 2편

작성자 김민경
작성일 2025.05.28
조회수 72

안녕하세요 구독자님들:) 


SNS 광고 마케터1급 시험을 준비하는 마케터 혹은 수험생들을 위해서

SNS광고마케터1급 핵심 요약 정리본을 준비해봤습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SNS광고 마케터 1급 자격증 공부하기 시작할게요! (2편)

간단하게 한번 훑을 수 있는 요약본이니, 참고용으로 확인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탄 보지 못하신 분들은 


>> 1탄 확인하기 클릭 !  


링크 클릭해서 정독 후 2탄 확인해주세요 :)



2편에서는 Meta for business의 광고 형식과 자산 최적화부터 시작하겠습니다!


Meta for business의 광고 형식과 자산 최적화

페이스북 광고 노출 위치마다 광고 형식의 요구사항이 다르므로 각 노출에 맞게 자산을 최적화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피드노출   이미지의 경우 정사각형 1:1 비율동영상의 경우 세로방향 4:5 비율

스토리 노출위치   9:16의 세로형 비율의 이미지 및 동영상

인스트림 동영상  광고가 포함된 동영상 표시를 위해 16:9 비율 사용

오디언스 네트워트 (Audience Network)  9:16의 세로형 비율의 이미지 및 동영상

페이스북 칼럼 및 메시지아티클  1.91:1 비율의 이미지 및 동영상

 

메타에서 광고를 노출시킬때 광고형식이 있는데요 !

가장 크게 4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단일 이미지  이미지 광고중 가장 광범위 하게 활용되는 형식


슬라이드  하나의 광고 콘텐츠에 개별 링크가 포함된 이미지 또는 동영상을 최대 10개까지 슬라이드 형대로 삽입


컬렉션   모바일 전용으로 제공되는 광고 형식

->캠페인 셋팅 시 노출지면이 pc를 포함 할 경우 인스턴트 경험이 제외된 자산만 노출되니 주의부탁드립니다.

그 중, 컬렉션 광고 는 


규모가 큰 제품 세트를 노출할 경우 카탈로그와 연동해서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도록 할 수 있어야 하며,  4개 이상의 제품이 있어야 셋업이 가능합니다.

-인스턴트 매장 : 제품이 4개 이상 포함된 카탈로그가 있는 경우

                                    한곳에서 제품을 둘러볼 수 있도록 그리드 형식으로 제품을 표시하는 경우  

-인스턴트 룩북 브랜드 스토리와 함께 제품 판매도 함께 유도하려는 경우

                                  기존 카탈로그 인쇄물의 디지털 버전을 만들려는 경우

-인스턴트 신규 고객 확보 : 모바일 랜딩페이지에서 전환을 유도하려는 경우 

                                   웹사이트나 앱에서 특정 행동을 유도하려는 경우


동영상

동영상 광고에서는 동영상을 사용하여 제품서비스나 브랜드를 보여줄 수 있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 , Audience Network, Messenger의 여러 위치에 노출되며 다양항 화면비율을 지원



-동영상 짧게 만들기 동영상 길이는 15초 이하로 제작하면 동영상을 끝까지 시청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15초 이내의 동영상 광고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페이스북 인스트림 노출 위치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피드와 오디언스네트워크 노출 위치는 최대 120초 길이의 동영상이 허용되는 반면에

     페이스북 피드마켓플레이스메시지에서는 최대 240분 길이의 동영상까지 지원됩니다.



여기서 제가 컬렉션과 동영상은 저번 시험에 살짝 나와 제가 다른 형태보다 상세하게 적긴 했으나 출제자의 의도는 저도 여러분들도 아무도 모르니 그 외에 광고들도 꼭 책을 한번 더 읽어봐주시길 바랍니다~! 



다음 3편에서는 구글과 유튜브 내용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예비 마케터님들 또는 현재 대행사 다니는 마케터님들 이력서에 한줄 더 채우는거 잊지말기!!!!!!!!!!!!!!!!!!

이거 하나면 자신감 완전 UP!!!!!!!!!!!!!!!!


PS.제가 출제자가 아니니까 꼭 책을 읽어보시는거 잊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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